"히어로가 선택한 은행"...하나금융 새 광고모델에 '임영웅' 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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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히어로가 선택한 은행"...하나금융 새 광고모델에 '임영웅' 선정
  • 임소희 기자
  • 승인 2024.02.23 10: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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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손님·팬-축구 사랑 평행이론"
"히어로가 선택한 은행"...하나금융 새 광고모델에 '임영웅' 선정 (사진=하나금융 제공)

[nbn시사경제] 임소희 기자

하나금융그룹은 가수 임영웅을 새로운 광고모델로 선정했다고 23일 밝혔다.

하나금융과 임영웅이 함께하는 첫 광고는 하나은행의 ‘자산관리의 영웅은 하나’로 이달부터 TV·유튜브·디지털 채널 등을 통해 선보일 예정이다.

하나금융그룹은 "세대와 성별을 초월해 진심을 전하는 가수이자, 선행과 기부 활동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는 가수 임영웅의 따뜻한 행보는, '함께 성장하며 행복을 나누는 금융'이라는 그룹 미션의 방향성과 일치한다"고 계약 배경에 대해 설명했다. 

이어 ‘자산관리의 영웅은 하나’라는 메시지는 하나은행의 자산관리 자신감과 함께 언제나 최고의 자산관리로 손님 편에서, 손님 곁에서 함께한다는 의지를 담아냈다고 전했다.

특히 그룹 측은 임영웅과 하나은행의 공통점을 기반으로 한 시너지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하나은행에 따르면 이번 발표 전부터 △손님(팬) First △자신의 분야에서 넘버원(No.1) △축구에 진심인 편 등 하나은행과 임영웅의 닮은 꼴 평행이론이 화제였다.

하나금융그룹 관계자는 “기존 광고모델인 손흥민 선수의 건강하고 활기찬 이미지에 가수 임영웅의 선하고 따스한 이미지가 더해지며, 그룹에 대한 높은 브랜드 친밀도가 전 세대로 확산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임영웅이 방송에서 불렀던 '궂은 비가 오면 세상 가장 큰 그대 우산이 될게'라는 노래 가사처럼, 하나은행은 어려운 경제 상황에서도 손님들이 안심하고 믿을 수 있는 자산관리 서비스와 금융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2020231147@yonsei.ac.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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