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병옥 음성군수 인터뷰 (2)
상태바
조병옥 음성군수 인터뷰 (2)
  • 장천식 기자
  • 승인 2020.03.11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음성군)
(사진제공=음성군)

[nbn시사경제] = 이어 “대한민국의 중심 행복한 음성 실현’을 위해 주요 정책사업들을 군민들이 실생활 속에서 직접 체감할 수 있도록 가시적인 성과 창출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히며 올해 주요 군정·운영 방향으로 7대 과제를 제시했다.

조 군수가 밝힌 7대 과제는 일자리 창출과 서민경제 지원으로 활력이 넘치는 지역경제 실현, 고품질 농축산물 생산기반 및 유통체계 구축으로 경쟁력 있는 농촌 구축, 정주여건 개선과 사회기반시설 확충을 통한 골고루 잘사는 균형발전 실현에 군정 역량 집중, 차별 없는 포용적 복지 및 함께 누리는 건강한 음성 실현, 삶을 풍요롭게 하는 고품격 문화·체육·교육도시 기반 마련, 사람 중심의 안전도시 및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 군민과 함께하고 공감하는 소통행정 추진 등이다.

다음은 조 군수와의 일문일답.
- 지난해 음성군정 주요 성과를 꼽는다면.
“소방복합치유센터는 설립 근거법 개정과 기본 설계비 22억5000만원 예산이 반영됐으며, 충북혁신도시 일원이 스마트안전제어 규제자유특구로 대학캠퍼스와 기업연구관이 들어서는 산학융합지구는 신재생에너지 특화지역으로 육성 중이다. 또한 정부 공모사업과 지역밀착형 생활 SOC사업을 적극 발굴한 결과 51개 공모사업에 선정돼 845억원의 국·도비를 확보했다. 

또 ㈜한국기능공사 등 우량기업과 총 8000억원 규모의 투자협약을 체결해 2700명에 달하는 고용창출이 기대된다. 특히 15세 이상 생산가능 인구의 고용률이 75.9%로 3년 연속 일자리 창출 도내 1위, 지역 내 총생산(GRDP)과 무역수지는 도내 2위를 기록했으며 품바축제는 역대 최대 인원인 34만명이 방문해 대한민국의 대표축제인 ‘문화관광형 축제’로 자리매김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흥미진진 팩토리투어는 문체부와 관광공사의 ‘가볼만한 산업관광지 20선’에 선되는 성과를 거뒀다. 충북혁신도시에 세무지서 유치와 민선 7기 5대 신성장동력산업 육성 전략을 수립은 취임 2년차 큰 성과로 꼽을 수 있다.”

nbn 시사경제, nbnbiz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