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윤후덕 파주시(갑) 국회의원
상태바
[인터뷰] 윤후덕 파주시(갑) 국회의원
  • 김경현 기자
  • 승인 2020.06.02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nbn시사경제] 김경현 기자 = 5월 29일 내외뉴스통신/nb시사경제는 파주에서 19, 20대에 이어 21대 국회의원에 당선된 윤후덕 의원을 인터뷰 하였다.

 

1. 당선 소감과 (시민에 대한) 감사 말씀

파주 시민 여러분 감사합니다. 여러분께서 보내주신 관심과 성원으로 다시 한 번 파주를 위해 일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지난 8년 간 GTX 착공, 광역버스 확충, 고속도로 및 주변도로 확충 등 파주 발전을 위해 일한 점을 시민 여러분께서 긍정적으로 평가해주셨다고 생각합니다. 초심을 되새기며 더 낮은 자세로 소통하고 실천하겠습니다.

2. 의정활동 역점 사항(대표 공약)과 각오

지금 파주는 품격 있는 신도시 완성을 위해 박차를 가해야 하는 중요한 시점에 있습니다. 파주는 운정신도시 입주로 인한 급속한 인구 증가에 비해 교통‧생활 인프라와 자족도시로 발돋움하기 위한 일자리가 부족합니다. GTX, 지하철 3호선 파주연장 등 광역교통망을 제때 완성시키고,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걸맞은 첨단 산업을 유치해 좋은 일자리 창출에 나서겠습니다. 그리고 GTX 운정역 복합환승센터 및 랜드마크 건립 등 GTX 역세권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시민이 행복한 명품자족도시 파주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진솔한 심부름꾼이 되겠다는 첫 다짐 그대로 함께하겠습니다.

3. 희망 상임위와 이유

저는 지난 8년간 국토위, 기재위, 예결위 등 다양한 상임위를 거치며 GTX 착공, 광역버스 확충, 고속도로 및 주변도로 확충 등 파주 발전을 위해 열심히 일해 왔습니다. 제21대 국회에서도 코로나19 극복과 경제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는 한편, 파주 발전에도 기여할 수 있는 상임위에서 활동하고 싶습니다.

4. 운정지구 교통문제 및 파주 종합병원 유치에 대한 입장과 계획

먼저, 광역교통망을 제때 완성시키는 것이 중요하고, 이와 연계되는 교통연결망을 세심하게 마련해야 합니다. 다행히 파주는 GTX라는 혁신적 고속철도가 들어오면서 시민들께 여유로운 아침과 저녁이 있는 삶을 가능케 해줄 것입니다. 향후 GTX 개통, GTX 운정역 복합환승센터 구축 및 연계교통‧도로망 확보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또, 현재 국토부가 서울과학기술대학교에 맡긴 지하철 3호선 파주연장 관련 연구용역(‘일산선 대화~운정 연장사업 추진방안 연구’) 결과가 나오는 대로 신속하게 추진토록 노력하겠습니다.

또, 파주시 내 종합병원이 경기도의료원파주병원 1개소에 불과해 시민들이 종합병원 이용을 위해 고양시까지 가야 하는 불편을 없애야 합니다. 운정신도시 인구는 계속적으로 증가하고 있고, 앞으로 더욱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종합병원을 유치하여 보건의료안전이 보장되는 자족복합 도시로 나아가야 합니다. 지난해 종합병원 유치 TF팀을 구성해 운영하고 있는 파주시와 협력하여 종합병원 유치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5. 특별히 더 하실 말씀

이번 선거에서 더불어민주당에 큰 지지를 보내주신 국민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그러나 승리의 기쁨에 앞서 무거운 책임감을 느낍니다. 제21대 국회는 제20대 국회보다 더 나아진, 새로운 모습을 보여야 합니다. 국민의 신뢰를 받을 수 있는 일하는 국회, 국민을 통합하는 국회를 만들기 위해 힘쓰겠습니다. 시민들께서 주신 표가 헛되지 않도록 더 열심히, 겸손하게 일하겠습니다.

nbn 시사경제, nbnbiz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