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희룡, "집값 햐향 안정 흐름 필요"...인사청문회에서 정책방향 검증
상태바
원희룡, "집값 햐향 안정 흐름 필요"...인사청문회에서 정책방향 검증
  • 전혜미 기자
  • 승인 2022.05.02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SBS뉴스 캡쳐
사진=SBS뉴스 캡쳐

[nbn시사경제] 전혜미 기자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 후보자가 2일 인사청문회에 오른다.

인사청문회에서는 공직자로서의 업무수행 능력과 도덕성, 자질 등을 검증할 예정이다.

또 청문회에서는 부동산 문제를 해결해야 하기 위한 주택 공급 확대 방안과 재건축·재개발 등 정비사업 규제 완화, 주택임대차보호3법 폐지 여부 등 원 후보자의 부동산 정책 방향에 대해 중점적으로 다뤄질 전망이다.

원 후보자는 국회에 제출한 인사청문회 서면답변서에서 정비사업 규제 완화와 관련해 "시장 과열 여파가 남은 상황에서 규제 완화 시 가격이 불안해지는 부작용이 있을 수 있다"며 "집값 자극이 없도록 신중하고 정교하게 접근할 필요가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도심 내 대규모 택지 개발은 한계가 있어 도심 내 공급 확대를 위해서는 재개발·재건축 규제 완화 등을 통해 공급을 촉진할 필요가 있다"며 "다만 시장 자극 우려가 크므로 경제여건, 시장 상황, 규제 간 연관성 등을 고려해 전략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집값이 단기간 내 급등해 국민부담이 커진 상황 등을 감안할 때 공급 확대 등을 통한 집값의 하향 안정 흐름이 필요하다"고 전했다.

또 원 후보자는 "장관으로 취임한다면 최대한 이른 시일 내에 예측 가능하고 신뢰할 수 있는 주택공급 로드맵을 제시하겠다"고 했다. 

한편 원 후보는 대선 기간 선대본부 정책본부장을 맡아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의 정책 공약을 총괄했으며 차기 윤석열 정부의 부동산 정책을 진두지휘할 국토부 장관 후보자로 지명됐다.

alfmfnql0110@naver.com

nbn 시사경제, nbnbiz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