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향자 '한국의 희망' 신당 창당..."새로운 미래로 넘어가자"
상태바
양향자 '한국의 희망' 신당 창당..."새로운 미래로 넘어가자"
  • 김희정 기자
  • 승인 2023.06.26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소속 양향자 의원이 추진하는 신당 '한국의희망'이 공식 창당했다. (사진=유튜브 캡처)

[nbn시사경제] 김희정 기자

무소속 양향자 의원이 추진하는 신당 '한국의희망'이 공식 창당했다.

양향자 창당준비위원장은 오늘 오후 서울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창당 발기인대회를 열고 "좋은 정치, 과학 정치, 생활 정치가 만들 새로운 시대로 건너가겠다"고 밝혔다.

행사에는 현역 국회의원 가운데 조정훈 시대전환 의원만 참석했다. 양 의원 측에 따르면 이상민 더불어민주당 의원, 장혜영 정의당 의원도 참석하기로 했지만 불참했다.

한국의희망 3대 가치는 ‘좋은 정치·과학 정치·생활 정치’다. 양 위원장은 창당선언문을 통해 “진영논리와 부패에 빠진 ‘나쁜 정치’를 ‘좋은 정치’로 낡고 비효율적인 정치를 과학기술에 기반한 ‘과학 정치’로, 그들만의 특권을 버리고 국민 삶을 바꾸는 실용 정치, ‘생활 정치’로 바꾸겠다”며 “무엇보다 당리당략이 아닌 국가와 국민을 중심에 두고 모든 정당과 손 맞잡고 상생과 협력의 정치를 실현하겠다”고 밝혔다.

양 의원은 또 국민의힘과 민주당을 향해 "거대 양당이 이끄는 정치는 그저 권력 행위이자 이권 다툼이다. 그들이 주도하는 정권교체는 기득권 교체일 뿐"이라며 "진영논리와 부패에 빠진 나쁜 정치, 낡은 정치, 특권 정치는 바꾸지 않으면 새로운 시대는 영원히 오지 않을 것"이라고 지적했다.

양 의원은 금 전 의원이 신당 창당을 추진하면서 정치권에서 제기되는 제3지대 연대론에 대해선 "저희의 궁극적 목표는 국가 운영"이라며 "앞으로 다른 신당들이 나올 텐데, 저는 아직까지 그 신생 정당이 어떤 가치를 표방하는지 어떤 비전과 어떤 철학과 어떤 꿈을 가지고 있는지 알지 못한다"고 일축했다.

ods05055@daum.net

nbn 시사경제, nbnbiz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