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효진 출연검토, 넷플릭스 ‘위기의 여자’
상태바
공효진 출연검토, 넷플릭스 ‘위기의 여자’
  • 나주영 기자
  • 승인 2021.02.10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nbn시사경제] 나주영 기자

배우 공효진의 차기작 검토소식이 눈길을 모으고 있다.

(사진=매니지먼트 숲 인스타그램)
(사진=매니지먼트 숲 인스타그램)

9일 공효진의 소속사 매니지먼트 숲은 스포츠경향에 “공효진이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위기의 여자’ 출연을 긍정적으로 검토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공효진이 제안받은 ‘김마리’ 역은 막장드라마 작가로 설정됐다.

이는 KBS2 드라마 ‘동백꽃 필 무렵’ 이후 2년 만의 복귀 소식인 만큼 공효진의 ‘위기의 여자’ 합류 여부에 큰 관심이 쏠리고 있다.

‘위기의 여자’는 자신이 창조한 막장 드라마의 세계에 빠져버린 막장 드라마 작가 김마리의 기상천외한 탈출 시도를 그리는 작품이다. 영화 ‘남자사용설명서’의 이원석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으며 영화 ‘나의 PS 파트너’를 집필한김수아 작가가 시나리오를 맡았다.

‘위기의 여자’는 넷플릭스 오리지널로 논의 중으로 현재 캐스팅 작업이 한창이다.

한편 공효진은 1999년 영화 《여고괴담 두번째 이야기》를 통해 배우로 데뷔한 이후, 드라마와 영화를 넘나들며 다양한 작품들로 대중과 만나고 있다. 데뷔 이래 20년 동안 단 한 해도 작품을 선보이지 않은 해가 없을 정도로 꾸준히 작품활동을 해오고 있으며, 특유의 공감 가는 연기력과 탁월한 작품선택으로 톱배우 중에서도 몇 안 된다는 '믿고 보는 배우' 타이틀을 가지고 있는 배우다.

특히, 공효진을 빼놓고 대한민국 로맨틱코미디의 역사를 논할 수 없을만큼 다양한 로맨틱코미디 작품들을 히트시키며 대중으로부터 '로코퀸'으로 인정 받았다.

대표 작품들로는 ‘고맙습니다’, ‘파스타’, ‘최고의 사랑’, ‘주군의 태양’, ‘동백꽃 필 무렵’등이 있다.

 

nbn 시사경제, nbnbiz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