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황제 펠레의 마지막 메시지..."사랑하고, 사랑하라. 영원히"
상태바
축구황제 펠레의 마지막 메시지..."사랑하고, 사랑하라. 영원히"
  • 노준영 기자
  • 승인 2022.12.30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축구 황제' 펠레 별세...향년 82세
'축구 황제' 펠레는 별세 전, 인류에게 "사랑하고 사랑하라. 영원히"라는 유언을 남겼다(출처 : 펠레 SNS)
'축구 황제' 펠레는 별세 전, 인류에게 "사랑하고 사랑하라. 영원히"라는 유언을 남겼다(출처 : 펠레 SNS)

[nbn시사경제] 김희선 기자

'세 차례 월드컵에서 우승'이라는 유일한 기록을 세운 축구 역사상 가장 위대한 선수로 꼽히는 브라질 '축구 황제' 펠레가 끝내 병마를 이겨내지 못하고 향년 82세로 별세했다. 그는 인류에게 "영원히 사랑하라"는 유언을 남겼다.

AP통신은 현지 시각 29일 "월드컵에서 3차례나 우승하며 세계 최고의 축구 선수로 이름을 날렸던 펠레가 사망했다"고 전했다.

이날 펠레의 SNS에는 “오늘 평화롭게 세상을 떠난 ‘황제’ 펠레의 여정에는 영감과 사랑이 깃들었다. 그는 스포츠에 관한 천재성으로 세계를 매료했고, 전쟁을 멈추게 했고, 전 세계에서 사회적 사업을 수행했으며, 우리의 모든 문제에 대한 치료법이라고 믿었던 사랑을 퍼뜨렸다”라는 글이 올랐다.

글 말미에는 “그의 오늘 메시지는 미래 세대를 위한 유산이 됐다”면서 펠레가 인류에게 보내는 유언이 담겼다. 그의 유언은 “사랑하고, 사랑하고, 사랑하라. 영원히” 이다.

펠레가 치료를 받고 있던 브라질 상파울루의 알베르트 아인슈타인 병원은 “펠레가 현지시간으로 29일 오후 3시27분 사망했다”며 “그가 앓고 있던 질병들과 대장암의 진행으로 인한 다발성 장기부전이 사망 원인”이라고 밝혔다.

펠레의 딸인 켈리 나시멘투도 이날 SNS를 통해 "당신에게 감사드려요. 영원히 사랑합니다. 편안하게 쉬세요"라는 글과 함께 아버지의 사망 소식을 알렸다.

지난해 9월 오른쪽 결장에 암 종양이 발견돼 제거 수술을 받은 펠레는 이후 화학치료를 받으며 병원을 오갔고, 지난달 심부전증과 전신 부종, 정신 착란 증상 등으로 재입원했다.

2022 카타르월드컵에 출전한 브라질 국가대표팀은 매경기가 끝날 때마다 펠레의 쾌유를 바라는 플래카드를 들고 그의 투병 생활을 응원했다.

이에 펠레는 월드컵 8강전에서 탈락한 브라질 축구대표팀의 간판스타 네이마르를 향해 "선수로서 우리의 가장 큰 의무는 영감을 주는 것"이라고 격려를 보냈으며, 월드컵 첫 우승을 차지한 아르헨티나의 리오넬 메시에게도 "그의 축구 인생에 걸맞은 결과"라고 축하했다.

펠레는 현역 생활 동안 1363경기에 출전해 1281골을 터트리며 '축구 황제'로 칭송을 받았으며, 월드컵 14경기에서 12골을 득점했고, 세 차례 월드컵 우승을 달성한 유일한 선수로 이름을 남겼다.

shwnsdud_124@naver.com

 

nbn 시사경제, nbnbiz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