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 하원, 김정은 범죄자로 명시한 규탄 결의안 채택
상태바
미 하원, 김정은 범죄자로 명시한 규탄 결의안 채택
  • 김희정 기자
  • 승인 2023.02.03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북한 김정은 총비서를 범죄자로 명시한 규탄 결의안이 현지시간 2일 미국 연방 하원에서 채택됐다고 자유아시아방송이 보도했다. (사진=유튜브 캡처)

[nbn시사경제] 김희정 기자

북한 김정은 총비서를 범죄자로 명시한 규탄 결의안이 현지시간 2일 미국 연방 하원에서 채택됐다고 자유아시아방송이 보도했다.

미 연방 하원은 이날 열린 본회의에서 '사회주의 공포 규탄 결의안'을 찬성 328명, 반대 86명으로 통과시켰다.

이 결의안은 쿠바에서 망명한 집안 출신인 공화당 소속 마리아 엘비라 살라사르 하원의원이 제출했다. 과거 사회주의 체제에서 발생한 대규모 인명 살상과 기아 사태 등을 언급하며 사회주의 체제를 규탄하는 내용이 담겼다.

결의안은 "사회주의 사상은 전체주의 지배와 독재로 흐르는 권력의 집중을 없어서는 안 되게 만들어 전 세계적으로 1억 명 이상을 죽음으로 내몰았고 반복되는 기아와 대량 살상을 초래했다"고 말했다.

이어 "블라디미르 레닌·이오시프 스탈린·마오쩌둥·피델 카스트로·김정일·김정은 등을 포함해 사회주의 사상가들은 역사상 큰 범죄를 저질렀다"며 "북한에서는 최대 350만 명이 굶주림으로 목숨을 잃었다"고 지적했다.

공화당의 마이크 플러드 하원의원은 "현재 북한에 약 18만 명의 죄수들이 있다"며 그들 중 많은 사람들이 고문과 극심한 육체노동의 대상이라고 북한 사회주의 정권의 잔혹함을 고발했다.

ods05055@daum.net

nbn 시사경제, nbnbiz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