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훈 "더 많은 사람이 희생해야"
상태바
한동훈 "더 많은 사람이 희생해야"
  • 조재희 기자
  • 승인 2024.02.06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6일 다선 중진 험지 출마론과 관련해 "적극적으로 더 많은 사람이 헌신해야만 승리의 길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사진=MBC 뉴스 영상)

[nbn시사경제] 조재희 기자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은 6일 "(총선에서) 승리하기 위해서 더 적극적으로, 더 많은 사람이 헌신해야 한다"고 말했다.

한 위원장은 이날 여의도 당사에서 기자들과 만나 '중진 희생'과 관련한 질문에 이렇게 답한 뒤 "나도 불출마하지 않았나"라고 말했다.

'중진 의원들의 희생 규모가 어느정도 돼야 한다고 보는가'란 취재진 질문에 "희생이란 말 자체가 굉장히 포괄적인 말"이라며 "불출마가 꼭 답은 아니지만 꼭 이겨야 할 곳에 치열한 승부의 장에 실력 있는 분들, 중량감 있는 분들이 나가는 게 국민의힘이 국민으로부터 선택받을 수 있는 길"이라고 설명했다.

윤석열 정부 외교부 장관 출신인 박진 의원과 이원모 전 대통령실인사비서관의 강남 출마에 대해서는 "공천은 공정하게 이기는 공천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 다른 윤 대통령 측근인 주진우 전 대통령실 법률비서관의 부산 해운대갑 '전략공천'이 내정된 것 아니냐는 관측에는 "선거 공간에서 여러 가지 소문이 난무하기 마련이다. 그 소문을 다 믿을 건 아니다"고 했다.

cjh7034@naver.com

nbn 시사경제, nbnbiz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