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덕수 총리, 오늘 오후 의료계 만난다...'2000명 증원' 의견 간극 좁힐 수 있나
상태바
한덕수 총리, 오늘 오후 의료계 만난다...'2000명 증원' 의견 간극 좁힐 수 있나
  • 조재희 기자
  • 승인 2024.03.26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덕수 국무총리(사진출처=KBS 뉴스 캡처)
한덕수 국무총리(사진출처=KBS 뉴스 캡처)

[nbn시사경제] 조재희 기자

한덕수 국무총리가 26일 오후 2시, 서울 종로구 서울대병원에서 의료계 주요 관계자들을 만나 의료개혁 추진 방안에 대해 논의한다.

윤석열 대통령이 의료계와 건설적인 대화체를 가지라고 지시한 지 이틀 만이다.

이날 모임은 지난 15일 서울대병원에서 진행된 논의의 후속이다.

앞서 정부는 26일부터 의료현장을 떠난 전공의를 대상으로 면허정지 처분에 돌입할 예정이었다.

그러나 윤 대통령이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요청을 받아들이면서 정부와 의료계 간 대화의 불씨가 살아났고, 면허정치 처분은 일단 미루기로 했다.

이날 이 자리에는 전국의과대학교수협의회(전의교협), 대형병원 등 의료계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날 한 총리와 의료계는 업무개시명령에 따라 현장에 복귀하지 않은 전공의들에 대한 면허정지 행정처분 개시 문제를 중요 안건으로 다룰 예정이다.

정부 관계자는 "의료계와의 만남을 앞두고 면허정지 처분 등 사안이 긴급하게 논의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다만 정부와 의료계 간 대화가 성사되더라도 전망이 밝은 것만은 아니다.

정부는 2000명 증원 숫자는 협상 대상이 아니라는 입장인 반면, 의료계는 2000명 증원 백지화를 요구하고 있어 증원 규모만 놓고 보면 양측의 입장은 팽팽히 맞서 있다.

이날 대화를 통해 입장 차이가 얼마나 좁혀질지 귀추가 주목된다.

cjh7034@naver.com

nbn 시사경제, nbnbiz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