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덕수 총리 "선거 중 폭력행위 무관용·엄정대응 할 것...사전투표지 보관장소 CCTV 24시간 공개"
상태바
한덕수 총리 "선거 중 폭력행위 무관용·엄정대응 할 것...사전투표지 보관장소 CCTV 24시간 공개"
  • 조재희 기자
  • 승인 2024.03.28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덕수 국무총리(사진출처=MBC 뉴스 캡처)
한덕수 국무총리(사진출처=MBC 뉴스 캡처)

[nbn시사경제] 조재희 기자

4.10 총선 공식 선거운동이 본격 시작되면서 한덕수 국무총리가 선거운동 과정 내 폭력행위에 대한 엄정 대처를 예고했다.

한 총리는 28일 "안전한 선거운동을 보장하기 위해 경찰을 중심으로 선거 치안 역량을 보강했다"며 "선거운동 과정에서의 폭력행위에 대해서는 무관용 원칙으로 엄정 대응하겠다"고 밝혔다.

한 총리는 이날 오전 정부세종청사에서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지원 관계장관회의를 열고 상황을 점검했다.

한 총리는 "모든 공직자들은 공무원의 정치적 중립 의무를 각별히 유념하여 정치적 오해의 소지가 없도록 언행에 유의해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 총리는 국민을 향해서도 "성숙한 민주시민의식을 바탕으로 공정하고 깨끗한 선거가 이뤄질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협조를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한 총리는 사전투표 관리체계 강화 대책도 함께 발표했다.

한 총리는 "사전투표지 보관장소의 CCTV를 24시간 공개하고, 사전투표지 운송 시 경찰이 호송토록 하는 등 사전투표 관리체계를 강화했다"며 "아울러 투·개표 과정에서 모든 투표지를 손으로 직접 확인하는 수검표 절차를 추가하고, 해킹의 위험이 없도록 전산 시스템에 대한 보안도 강화했다"고 밝혔다.

이어 "정부는 이러한 개선 내용들이 제대로 구현될 수 있도록 인적·물적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특히 투·개표관리에 필요한 인력은 중앙·지방·교육공무원 등 공직자 참여를 예년에 비해 크게 증원해 지원하도록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검찰·경찰에서는 선관위와 상호 협력하여 공명선거를 저해하는 선거범죄에 대해서는 철저히 단속하고 법과 원칙에 따라 엄정하게 처리해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cjh7034@naver.com

nbn 시사경제, nbnbiz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