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O, 中 시노백 코로나19 백신 긴급사용 승인
상태바
WHO, 中 시노백 코로나19 백신 긴급사용 승인
  • 원종성 기자
  • 승인 2021.06.04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신화통신
사진=신화통신

[내외뉴스통신] 원종성 기자

세계보건기구(WHO)가 1일 중국 제약사 시노백(Sinovac)이 개발한 코로나19 백신 '코로나백(CoronaVac)'의 긴급 사용을 승인했다.

중국 신화통신에 따르면, 테드로스 아드하놈 게브레예수스 WHO 사무총장은 1일 열린 기자회견에서 "시노백 백신은 안전하고 효과적이며 품질을 보장한다는 것이 증명됐다"며 "WHO 긴급 사용목록에 추가됐다"고 밝혔다.

이어 "시노백은 60세 이상 고령층을 대상으로 한 임상실험 데이터가 적기는 하지만 여러 데이터를 통해 해당 백신이 노인에게 예방효과가 있다는 것이 입증됐다"며 " WHO는 백신 사용에 대한 나이 제한을 두지 않았다"고 덧붙였다.

사진=신화통신
사진=신화통신

WHO 전문가 자문단 SAGE(The Strategic Advisory Group of Experts)는 18세 이상 성인에게 백신 사용을 권장하며 1차와 2차 접종 간격은 2~4주라고 설명했다.

사진=신화통신
사진=신화통신

관련 통계에 따르면 시노백 백신의 질병예방 효과는 51%, 중증과 입원치료 예방 효과는 100%인 것으로 나타났다.

중국산 코로나19 백신이 WHO의 긴급 사용승인을 받은 것은 시노팜(중국의약그룹·Sinopharm)에 이어 두 번째다.

WHO는 앞서 화이자와 아스트라제네카, 얀센, 모더나 백신에 대해 긴급사용을 승인했다.

kymajs@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kymajs@naver.com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