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지역 곳곳 사랑으로 버무린 김장 이웃사랑 ‘훈훈’
상태바
충주시, 지역 곳곳 사랑으로 버무린 김장 이웃사랑 ‘훈훈’
  • 문병철 기자
  • 승인 2021.11.03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현안림동향기누리회, 교현2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등 취약계층 지원
▲김장 이웃사랑(교현안림동 향기누리회) (사진=충주시 제공)
▲김장 이웃사랑(교현안림동 향기누리회) (사진=충주시 제공)

[충주=nbn시사경제] 문병철 기자

충주시 곳곳에서는 겨울을 앞두고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한 김장 김치 나눔이 전개되고 있어 지역 사회를 훈훈하게 하고 있다.

교현안림동향기누리회(회장 김영순)은 홀몸노인과 저소득 노인 30가구에 김장 나눔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교현안림동향기누리회가 지역 내 도로변 제초작업 및 꽃 심기 활동 등의 수익사업으로 김장 재료비를 마련하고 충주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김낙정)에서 배추 300㎏을 지원받아 추진돼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교현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교현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같은 날 교현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다가오는 겨울을 대비해 홀몸노인과 취약계층 등 지역 내 90여 가구에 김장 김치(10㎏)를 전달하고 이웃의 안부를 살폈다.

이번 김장 김치는 명예사회복지공무원으로 활동하는 이순남 교현2동통장협의회장이 직접 담은 53박스와 교현2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영철)에서 후원한 40박스가 더해져 마련됐다.

달천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달천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달천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허옥)는 3일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랑의 김장 담그기 행사를 갖고 따뜻한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달천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취약계층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해 지난 1일부터 3일까지 250포기의 배추를 다듬고 절이고 버무리며, 취약계층 80가구에 직접 전달하며 안부를 확인했다.

노은라이온스클럽
▲노은라이온스클럽

3일 충주 노은라이온스클럽(회장 장순도)은 노은면 농가주부모임회에 직접 재배한 김장용 배추 150여 포기를 전달했다.

이날 배추는 농가주부모임 회원들이 직접 김장을 담가 지역 내 홀몸노인 및 생활이 어려운 30여 가구에 방문 전달할 예정이다.

충주시 관계자는 “겨울을 앞두고 소외된 이웃을 생각하고 나눔을 실천해 주시는 모든 분께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더 가까이 다가가는 따뜻한 충주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mbc0327@hamnail.net

nbn 시사경제, nbnbiz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