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 '하계 유니버시아드대회 충청권 성공 유치' 협력 다짐
상태바
고려대, '하계 유니버시아드대회 충청권 성공 유치' 협력 다짐
  • 원종성 기자
  • 승인 2021.11.06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관·학의 적극적 협력과 교류 이뤄져야...충청권 대학과 지역 동반성장 이끌 중요한 열쇠"
U대회 공동유치위원회와 충청권 대학 총장협의회가 업무협약을 맺고 있다.(왼쪽에서 두번째 고려대 김영 세종부총장과 이시종 지사). 사진=충북도청
U대회 공동유치위원회와 충청권 대학 총장협의회가 업무협약을 맺고 있다.(왼쪽에서 두번째 고려대 김영 세종부총장과 이시종 지사). 사진=충북도청

[nbn시사경제] 원종성 기자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부총장 김영)가 (사)2027 하계유니버시아드대회(이하 U대회) 충청권 공동유치위원회(위원장 이시종)와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U대회의 성공적 유치를 위해 적극 협력해 나갈 것을 약속했다.

유치위원회는 11월 4일 충북도청 소회의실에서 충청권 대학 총장협의회와 U대회 성공 유치를 위한 업무협약식을 진행했다.

협약식에는 이시종 충청북도지사, 한남대 이광섭 총장, 고려대 김영 세종부총장, 유원대 채훈관 총장, 청운대 이우종 총장이 참석했다.

유니버시아드 대회는 국제대학스포츠연맹(FISU)에서 2년마다 세계 대학생들 간의 우호와 친선을 도모할 목적으로 개최하는 대회다.

우리나라에서는 제18회 무주·전주 동계 유니버시아드 대회(1997년)와 제22회 대구 하계 유니버시아드 대회(2003년), 제28회 광주 하계 유니버시아드 대회(2015년)가 개최됐다.

특히, 광주 하계 유니버시아드 대회에서는 대한민국이 종합 1위를 달성하면서 스포츠 분야에서의 대한민국 국가적 위상을 제고시켰다.

이번 업무협약은 대한민국의 국가적 위상을 더욱 제고하는 한편, 충청권 경제 발전의 새로운 전환점을 창출하기 위해 마련됐다. U대회 유치는 지역과 대학이 함께 발전하는 ‘지역 상생’ 측면에서도 큰 효과를 가져다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세종캠퍼스는 자체 인프라를 바탕으로 충청권 대학의 스포츠 발전 및 글로벌 스포츠 인재 육성을 위해 적극 협력하는 한편 ▲학생홍보대사 운영 및 SNS 홍보 활동 참여 ▲국제대학스포츠연맹(FISU) Healthy Campus 프로그램 가입 ▲국내·외 인적 네트워크 및 스포츠 교류를 통한 대회유치 활동 지원 등에 협력해 나갈 것을 약속했다.

김영 세종부총장은 “2027 하계유니버시아드 대회가 성공적으로 유치될 수 있도록 관·학의 적극적인 협력과 교류가 많이 이뤄져야 할 것이다”라며 “하계 유니버시아드 대회 유치는 충청권 대학과 지역의 동반성장을 이끌 중요한 열쇠가 될 것이다”고 강조했다.

kymajs@naver.com
내외뉴스통신,NBNNEWS

nbn 시사경제, nbnbiz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