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소식] 부산시, 일과 생활균형, 가족가치 확산에 앞장서
상태바
[부산 소식] 부산시, 일과 생활균형, 가족가치 확산에 앞장서
  • 손충남 기자
  • 승인 2021.11.08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 부산 워라밸 페어 포스터 [사진제공=부산광역시]
2021 부산 워라밸 페어 포스터 [사진제공=부산광역시]

[부산=nbn시사경제] 손충남 기자

◈ 부산시, ‘2021 부산 워라밸 페어’ 개최

부산시는 8일부터 12일까지 ‘일∙생활 균형을 위한 가족의 가치 확산’을 주제로 ‘2021 부산 워라밸 페어’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워라밸 페어는 일·생활균형 문화확산을 위해 노사민정이 함께 참여하며,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온·오프라인으로 병행 개최된다. 부산시와 부산지방고용노동청이 주최하고 부산여성가족개발원과 부산경영자총협회, 부산일생활균형지원센터가 주관한다.

워라밸 주간 동안, 기업과 시민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워라밸 주간 기념식, 정책토크쇼, 특별강연, 문화공연, 가족사랑 사진전, 가족가치 확산 홍보 캠페인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된다.

특히, 9일 오전 10시 시청 1층 대강당에서 개최되는 기념식에서는 코로나 19라는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제3회 워라밸 우수기업 경진대회’ 시상식도 마련돼, 일·생활균형을 꾸준히 실천해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기업들을 격려할 예정이다.

기념식에 이어 ‘가족가치 확산’을 주제로 전문가와 시민이 함께하는 <정책토크쇼>와 일·생활균형을 주제로 한 <워라밸 특별강연>도 진행된다.

또한, 10일에는 부산시민공원에서 <워라밸 문화공연>이, 11일에는 영화의 전당에서 <워라밸 영화 토크 콘서트>가 각각 개최되며, 이외에도 추진단 발굴 기업 간담회, 가족사랑 사진전, 워라밸 응원 프로젝트, 워라밸 실천 기업 탐방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진행될 예정이다.

부산시민이라면 누구나 공식 누리집을 통해 ‘2021 부산 워라밸 페어’ 주요 행사에 실시간 온라인으로 참가할 수 있다.
 

◈ 부산시, ‘2021 하반기 해외 바이어 수출 화상상담회’ 개최

부산시는 9일부터 12일까지 서부산 온라인 수출상담장(강서구)에서 지역 수출기업과 해외 유력 바이어(구매자) 간 ‘2021년 하반기 해외바이어 수출 화상상담회’를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부산경제진흥원과 함께 매년 2회에 걸쳐 미국, 중국, 일본, 베트남 등 유력 바이어를 초청해 수출상담회를 개최했으나, 작년부터 코로나19 범유행으로 수출상담회 대신 화상상담회를 열고 있다.

지난 6월 열린 상반기 해외 바이어 수출 화상상담회에서는 해외 바이어 43개 사, 부산 수출기업 76개 사가 참여해 성황을 이룬 가운데 비즈니스 상담 총 200여 건이 열려 수출계약 총 2,400여만 달러를 기록했다.

이번 하반기에는 해외 바이어 50개 사, 부산 수출기업 100개 사 등이 참여할 예정이며, 시는 350여 건의 비즈니스 상담이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참여 바이어 국가도 중동(아랍에미리트, 오만, 사우디아라비아)과 아세안(싱가포르,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베트남) 지역으로 확대됐다.

한편, 시는 급속히 변화하는 수출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지난 3월 강서구에 전국 최대 규모 온라인 수출상담장을 개소해 중소기업의 비대면 수출 지원을 강화하고 있으며, 지난 9월에는 박형준 시장이 세계한인무역협회(OKTA) 아세안 6개국 지회장들과 화상상담회를 통해 아세안 바이어들과 수출 프로모션을 주재하고 제품 홍보에 직접 나서기도 했다.
 

◈ 부산시, 라이브커머스로 지역 중소기업 제품 판매 지원에 나서

부산시는 라이브커머스(실시간 소통판매)를 통하여 다음달 7일까지 지역 중소기업 우수제품 판매를 지원한다고 8일 밝혔다.

‘라이브커머스’는 생방송으로 판매자와 소비자가 실시간 제품에 대한 궁금점을 상호 소통하면서 판매와 구매를 할 수 있는 새로운 방식의 온라인 구매방법이며, 코로나19 확산으로 최근 기업의 판로개척을 위해 적극 활용되고 있다.

부산시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 중소기업의 판로개척과 매출 증대를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고, 참가기업 30개 사는 지난 8월부터 공개모집을 통해 선정했다.

이번 라이브커머스는 국내 온라인판매 선두주자인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통해 30회 실시간 방송으로 판매되며, 최대 50%의 할인가를 적용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부산시청 누리집, 부산경제진흥원 누리집을 확인하면 되고, 부산경제진흥원 기업성장지원팀으로도 전화 문의할 수 있다.
cnson78@gmail.com

nbn 시사경제, nbnbiz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