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조벌에서 나누고 즐기고 공감하는 ‘호조벌 300주년’
상태바
호조벌에서 나누고 즐기고 공감하는 ‘호조벌 300주년’
  • 박철희 기자
  • 승인 2021.11.10 2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흥=nbn시사경제] 박철희 기자

호조벌 300주년 기념해 시흥문화원이 추진하는 기념사업 ‘숨두레’의 대미를 장식할 폐막행사 ‘나눔의 숨’이 오는 13일 연꽃테마파크 잔디광장에서 개최된다.

이번 폐막행사는 ‘체험과 공연’이라는 두 가지 테마로 진행된다.

먼저, 호조벌 인근 5개동(신현동, 은행동, 매화동, 목감동, 연성동) 주민자치회와 주민센터가 협업해 동별 특색을 담아 마련한 체험프로그램이 풍성하다. 떡메체험, 볍씨도정체험 등 농경문화 체험과 오적어 놀이 등 각종 전통놀이 체험 및 전시부스 등이 운영돼 기대를 모은다.

또한, 농경문화의 상징인 볏짚단으로 만든 볏짚놀이터와 장인 10명의 짚풀공예 전시존 등이 운영되는 볏짚랜드까지 직접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가 풍성하게 펼쳐질 예정이다.

공연 프로그램에는 시흥예총의 시민버스킹 및 거리예술제와 호조벌 300주년을 맞이해 함께 호흡을 맞춰온 시흥시동아리들의 콜라보 무대가 꾸며진다.

오후 4시부터는 호조벌 300주년 기념식 및 풍년감사제가 진행되고, 시흥시립전통예술단의 기념공연 ‘호조벌의 약속’을 끝으로 호조벌 300주년 기념행사가 마무리된다.

한편, 위드 코로나 1단계 행사 지침에 따라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접종완료자’ 500명 미만의 대면 행사로 진행되므로, 체험존 인원 제한으로 대기시간이 발생할 수도 있다.

nbnch@naver.com

nbn 시사경제, nbnbiz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