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해해경청, 선박 화재 예방 및 안전 교육 진행
상태바
서해해경청, 선박 화재 예방 및 안전 교육 진행
  • 조완동 기자
  • 승인 2021.11.16 1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어업·낚시어선종사자부터 예비 어업종사자 등
-화재 안전의식 높여 안전한 어업환경 조성

[전남 =nbn시사경제] 조완동 기자

서해지방해양경찰청은 11월 한 달 동안 전남‧북 지역의 어업종사자를 대상으로 선박 화재 예방 및 안전 교육을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 서해해경청이 어업종사자들을 대상으로 선박화재 예방 및 안전교육을 실시하고 있다.(사진 제공=서해해경청)
▲ 서해해경청이 어업종사자들을 대상으로 선박화재 예방 및 안전교육을 실시하고 있다.(사진 제공=서해해경청)

서해해경청(청장 이명준)은 해상과 선박이라는 특수한 환경에 맞는 맞춤형 화재 예방 교육을 통해 안전의식을 확립하고, 안전한 어업환경을 구축해 궁극적으로 어업종사자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기 위해 실시한다.

최근 3년간 관내 화재감식 통계 및 자료를 분석한 결과 화재 발생 건수가 지난 2019년 40건, 2020년 43건, 2021년 9월 기준 44건으로 계속 증가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특히, 화재사고의 70% 이상이 어선에서 일어났다.

이에 서해해경청은 어업 및 낚시어선종사자뿐만 아니라 예비 어업종사자까지 교육 대상 범위를 확대해 전남해양수산과학원, 어선안전조업국, 어촌어항공단 등 3개 기관에서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이와 함께 서해해경청이 실시하는 이번 교육은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마스크 착용과 사회적 거리두기 등 철저한 방역수칙 하에 이뤄지고 있다.

서해해경청 관계자는“이번 교육을 통해 어업종사자의 화재 예방 및 안전의식을 높여 보다 안전한 어업환경을 만들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앞으로도 적극행정을 펼쳐 국민의 안전을 지키고 생명 보호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jwd8746@hanmail.net

nbn 시사경제, nbnbiz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