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문화정보원 "캠핑으로 홀로 시간 즐기며 몸과 마음의 건강 들여다보는 시간"
상태바
한국문화정보원 "캠핑으로 홀로 시간 즐기며 몸과 마음의 건강 들여다보는 시간"
  • 동환신 기자
  • 승인 2021.12.14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bn시사경제] 동환신 기자

한국문화정보원이 운영하는 문화포털에서 비대면으로 집에서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캠핑 영상이 공개되었다.

주요내용은 ▲'집에서 캠핑 음식을 해보자', ▲'캠핑 속 취미 생활', ▲'나를 찾는 캠핑을 원한다면?', ▲'캠핑과 함께 힐링을 가져다주는 책' 등 네 가지 영상을 통하여 집에서 캠핑을 즐기자는 의미를 전달한다. 

사진=한국문화정보원
사진=한국문화정보원

'은평랜선캠핑DAY3 비건음식클라쓰1'이라는 영상은 집에서도 캠핑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문화포털에서 랜선캠핑 음식을 만드는 내용이 담겨 있다. 캠핑과 맛있는 음식을 통해 몸과 마음의 건강을 관리해 보는 시간을 보내자는 의미를 전했다.

사진=한국문화정보원
사진=한국문화정보원

이어 '슬기로운공예생활 누구나 배울 수 있는 매듭 공예로 만드는 마스크 걸이'라는 영상을 통하여 문화포털에서 매듭 기능 계승자에게 배우는 매듭 공예로 마스크 걸이를 만드는 방법을 알려주며 평소에 접하기 어려운 생소한 매듭법을 하나씩 따라 하다 보면 어느새 나만의 마스크 걸이를 만들 수 있다.

사진=한국문화정보원
사진=한국문화정보원

또한 'Ep.1 생각정리컨설턴트 복주환'이라는 영상은 생각을 정리하는 순서 등 생각 정리와 관련한 다양한 방법을 추천하며 생각 정리에 도움을 준다고 한다.

사진=한국문화정보원
사진=한국문화정보원

그 외에도 '제57회 도서관 주간 온라인 독서캠페인 쓰담쓰담 지친 마음을 위한 책'이라는 영상에 대하여 문화정보원은 "책은 마음의 양식이라는 말이 있다. 생각을 모두 비웠다면 책을 통해 마음을 행복으로 채워보는 시간을 가져보자"며 "나만의 공간에서 마음을 채워주는 독서까지 즐긴다면 오늘 밤은 편안하게 잠들 수 있을 것 같다"는 의미를 밝혔다.

한국문화정보원은 "캠핑은 나만의 시간을 가질 수 있다는 매력이 있다. 누군가와 함께, 때로는 홀로 시간을 즐기며 몸과 마음의 건강을 들여다보는 시간을 가져보자"며 "문화포털의 영상과 함께 12월을 현명하게 즐겨보는 것을 추천한다"고 전했다.

yhdeftnt@naver.com

nbn 시사경제, nbnbiz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