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의회 백종빈 의원, 도서민들 기본 생존권인 교통수단 해결 촉구
상태바
인천시의회 백종빈 의원, 도서민들 기본 생존권인 교통수단 해결 촉구
  • 김형만 선임기자
  • 승인 2021.12.14 1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가 선도적으로 완전공영제, 준공영제 추진해 줄 것 당부
▲ 인천시의회 백종빈 의원
▲ 인천시의회 백종빈 의원

[인천=nbn시사경제] 김형만 선임기자

인천시의회 백종빈 의원은 14일 제257회 제3차 본회의에서 해수부 국가보조항로 운영사업자 선정결과 발표와 관련해 인천시의 대책 방안을 촉구했다.
    
해양수산부는 지난 2일 국가보조항로 운영사업자 선정결과를 발표했다. 발표에 따르면 인천시가 신청한 6개의 항로 중 2곳만 선정됐다.

백 의원은 탈락한 4개 항로 중 '인천-이작' 구간 탈락으로 1,300여 명의 자월면 주민들은 일일생활권을 포기하게 될 상황에 놓여있다고 전하며, 이는 "섬과 육지를 오가는 유일한 교통수단이 여객선인데, 연안여객선 준공영제 항로에서 탈락하면서 아침에 섬에서 출발하는 여객선이 사라지기 때문이다"라고 설명했다. 
   
또한, 영종으로 통학하는 학생을 위해 야간운행이 반드시 필요한 ‘장봉-삼목’ 구간이 탈락되어 학생과 부모들은 망연자실 상태라고 토로했다.

이에 대해 백 의원은 해수부는 탈락한 4개 항로를 두고 "평가위원회 심사에서 결정된 것이라며 예산이 한정돼있기 때문에 어쩔 수 없다"라고 밝힌 바 있다며, 이는 "섬 발전 종합 청사진을 그려나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는 비전과 목표를 가진 해수부가 할 말은 아닌 것 같다"라고 날을 세웠다.

이어 인천시는 해수부의 준공영제 지원만 바라볼 것이 아니라 인천시가 선도적으로 완전공영제 또는 준공영제를 추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끝으로 백 의원은 인천시는 도서민의 기본 생존권인 교통수단에 대해 한 번 더 관심을 둠과 동시에 연안여객선 완전공영제와 준공영제를 현안 의제로 다루어 조속한 시일 내에 해결 방안을 마련해 줄 것을 촉구했다.

hyung1016@naver.com
 

nbn 시사경제, nbnbiz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