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와이스, 'Alcohol-Free' 뮤직비디오 유튜브 2억 뷰 돌파
상태바
트와이스, 'Alcohol-Free' 뮤직비디오 유튜브 2억 뷰 돌파
  • 홍성훈 기자
  • 승인 2021.12.16 1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트와이스 (사진 제공 = JYP엔터테인먼트)
▲트와이스 (사진 제공 = JYP엔터테인먼트)

 

[서울=nbn시사경제] 홍성훈 기자

그룹 트와이스의 'Alcohol-Free'(알콜-프리)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2억 뷰를 돌파했다.

지난 6월 9일 오후 6시 공개된 미니 10집 'Taste of Love'(테이스트 오브 러브)의 타이틀곡 'Alcohol-Free' 뮤비는 16일 오전 10시 32분경 유튜브 조회 수 2억 회를 넘어섰다. 이로써 트와이스는 데뷔곡 'OOH-AHH하게'(우아하게)부터 'Alcohol-Free'까지 활동곡 기준 '15연속 2억 뷰'를 달성했다.

지난 10일 'Heart Shaker'(하트 셰이커) 뮤비가 유튜브 조회 수 4억 건을 넘기며 '통산 일곱 번째 4억 뷰' 기록을 세운 트와이스는 또 한번 진기록을 추가하는 겹경사를 맞이했다. 또 최근에는 첫 영어 싱글 'The Feels'(더 필즈) 뮤비가 유튜브 1억 뷰를 돌파해 15편의 모든 활동곡과 3편의 일본 발표곡까지 총 19편의 뮤비를 억대 조회 수 반열에 올리는 데 성공했다. 이는 전 세계 걸그룹 중 1억 뷰 이상 뮤비 최다 보유 기록이자 최고 기록 경신으로 더욱 눈길을 끌었다.

미니 10집 타이틀곡 'Alcohol-Free'는 JYP엔터테인먼트 대표 프로듀서 박진영이 작사, 작곡, 편곡하고 작곡가 이해솔이 편곡에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보사노바에 힙합을 결합시킨 사운드, 정열적인 라틴 댄스 동작, 그룹 특유의 밝은 에너지가 시너지를 이뤘고 2021년을 대표하는 서머송으로 국내외 K팝 팬들의 큰 사랑을 받았다.

한편 트와이스는 12월 24일부터 26일까지 서울 송파구 KSPO DOME(올림픽체조경기장)에서 네 번째 월드투어의 포문을 연다. 2022년 2월에는 로스앤젤레스를 시작으로 오클랜드, 포트워스, 애틀랜타, 뉴욕까지 총 5개 도시에서 공연을 이어간다. 앞서 미국 공연의 티켓이 빠르게 전석 매진되며 티켓 파워를 입증한 트와이스는 15일 로스앤젤레스의 The Forum(더 포럼), 27일 뉴욕의 UBS 아레나에서 콘서트 회차를 추가하고 더 많은 관객들과 만난다.

vampiro12x2@naver.com

nbn 시사경제, nbnbiz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