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 전라남도 인구정책 종합평가 대상 수상
상태바
해남군, 전라남도 인구정책 종합평가 대상 수상
  • 이범용 기자
  • 승인 2021.12.21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동대응협의체 운영 시책발굴, 저출산 대책 평가 이어 2년 연속 대상
▲해남군이 2021년 전라남도 인구정책 종합평가에서 대상을 수상했다.(사진제공=해남군)
▲해남군이 2021년 전라남도 인구정책 종합평가에서 대상을 수상했다.(사진제공=해남군)

[해남=nbn시사경제] 이범용 기자 

전남 해남군이 2021년 전라남도 인구정책 종합평가에서 대상을 수상, 포상금 1,500만원을 받았다.

해남군은 2020년도 전라남도 저출산 대책 시군 평가에서 대상을 받은데 이어 올해는 인구정책 종합평가 대상을 수상하며 2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평가는 지난 1월부터 10월까지 인구증감율과 인구관련 도 공모사업 추진실적, 신규시책 발굴, 합계출산율 등 8개 항목에 대해 인구문제 대응 우수사례를 평가, 선정했다.

해남군은“인구는 우리의 미래다”라는 슬로건으로 타 시군과 차별화된 우수사례를 다수 발굴, 시행해온 점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인구문제의 선제적 대응을 위해 지역소멸위기 공동대응협의체를 구성하고, 지역소멸 위기극복을 위한 분야별 다양한 시책을 발굴해온 점이 눈길을 끌었다. 군과 군의회, 분야별 민간전문가 등 20명이 참여한 가운데 구성된 공동대응협의체는 청년과 농업, 교육에 이르는 8대 시책을 발굴하기도 했다.

또한, 성공리에 추진된 바 있는 북일면의 작은학교살리기 사업의 도내 확산 필요성을 역설하고, 은퇴자 공동체마을 운영과 농촌 유학생 유치 그리고 기업도시 내 유럽마을 테마파크 조성 등 투자유치 확대를 통한 향후 인구유입의 기대 사례가 눈길을 끌었다.

시상식에 참석한 곽준길 부군수는“인구는 지역의 재생산에 가장 중요한 요소로 각급 기관·단체, 기업, 군민의 공통 과제로 삼고 인구감소 문제를 극복하는데 총력을 기울여 오면서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됐다”며“앞으로도 청년, 보육, 교육정책 등 아이낳고 기르기 좋은 해남을 만드는데 더욱 힘쓰겠다”고 전했다.

kps2042@hanmail.net

nbn 시사경제, nbnbiz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