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의회 이연희 의장 본회의장서 공로연수 국장 작별인사 제안
상태바
서산시의회 이연희 의장 본회의장서 공로연수 국장 작별인사 제안
  • 이수섭 기자
  • 승인 2021.12.23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산=nbn시사경제] 이수섭 기자

서산시의회 제269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가 열린 22일 시의회 본회의장에서 이연희 의장은 올 연말 공직생활을 마무리하고 공로연수에 들어가는 김응준 복지문화국장과 이석봉 의회사무국장을 발언대에 올려 작별인사를 제안했다.

서산시의회 30년사에서 공무원이 발언대에서 개인적인 발언을 하는 것은 처음 있는 일로 이 의장의 갑작스러운 제안에 두 국장은 물론 참석 공무원들은 잠시 술렁였다.

본회의장 발언대는 5분발언과 제안설명을 하는 의원, 시정연설을 하는 시장 등 매우 제한된 인원에게만 허용되는 자리로 시의회의 권위와 위상, 대의성의 상징이다.

두 국장은 잠시 숨을 고른 뒤 차례대로 발언대에 올라 짧은 소회와 감사로 작별인사를 대신했다.

김응준 복지문화국장
김응준 복지문화국장

김응준 복지문화국장은 “40년간 부족함이 많았지만 서산시를 위해 일할 수 있어서 큰 보람을 느낀다”며 “공직 생활을 잘 마무리할 수 있도록 도와주신 시장님과 의장님, 직원 여러분께 감사하다”고 말했다.

김응준 복지문화국장은 1981년 공직에 입문해 지곡면장, 경로장애인과장, 회계과장, 세무과장 등을 두루 거친 지방재정 및 복지정책 분야의 전문가다.

이석봉 의회사무국장
이석봉 의회사무국장

이석봉 의회사무국장은 “의장님과 시장님, 그리고 동료 직원 여러분이 있었기에 대과 없이 공직을 마무리할 수 있었다”며 “서산시와 서산시의회가 상생·발전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석봉 의회사무국장은 1983년 공직에 들어와 수석동장, 체육진흥과장, 공보전산담당관, 안전총괄과장, 민원봉사과장 등을 두루 역임한 지방행정 및 재난안전 분야의 전문가다.

이연희 의장은 “40년 가까운 세월 동안 공직에 몸담고 공로연수에 임하게 되는 두 분 국장님을 떠나 보내드리기 전에 의장으로서 짧게나마 작별인사의 기회를 드리는 것이 최소한의 배려라고 생각한다”며 “그간 서산시와 서산시민을 위해 헌신한 두 분 국장님의 인생 2막을 서산시의회 모든 의원님들과 함께 응원한다”고 말했다.

lsoso@daum.net

nbn 시사경제, nbnbiz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