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안심코드 앱으로 출입인증과 예방접종 확인 동시에
상태바
제주안심코드 앱으로 출입인증과 예방접종 확인 동시에
  • 추현주 기자
  • 승인 2021.12.24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안심코드 QR인증 한번으로 출입기록 동시에 예방접종력 음성서비스로 지원

[제주=nbn시사경제] 추현주 기자

제주안심코드 앱으로 출입인증과 예방접종 확인 동시에 (사진=내외뉴스통신제주)
제주안심코드 앱으로 출입인증과 예방접종 확인 동시에 (사진=내외뉴스통신제주)

제주특별자치도는 제주형 전자출입명부인 제주안심코드 앱에 코로나19 예방접종 증명 확인 기능을 추가해 다중이용시설 출입 인증과 예방접종 확인을 동시에 할 수 있다고 밝혔다.

제주도는 도민과 여행객의 편의를 위한 시스템 고도화를 통해 제주안심코드 QR 인증 한 번으로 출입기록과 동시에 예방접종력까지 앱 화면에 표출되고 음성안내까지 지원되도록 서비스를 개선했다.

제주안심코드 앱을 통해 백신 접종 정보를 발급받은 이용자는 앱 내 ‘백신정보’ 메뉴에서 접종 차수, 백신 종류, 접종일, 접종 14일 경과 여부까지 내역을 모두 확인할 수 있다. 제주안심코드 앱에서는 백신 접종 정보를 한 번만 인증하면 유효기간 없이 사용 가능하다.

출입인증 시 “인증되었어요. 접종완료자입니다”라는 음성안내가 제공됨에 따라 시설 이용자는 물론, 사업주도 접종 확인에 따른 시간과 번거로움을 줄일 전망이다. 또한 현재 도내 제주안심코드 앱 인프라 확산 상황을 고려할 때 방역패스가 적용되는 다중이용시설과 50인 이상 행사시 등 방역현장에 상당한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wiz2024@naver.com

nbn 시사경제, nbnbiz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