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 '다이너마이트' 8억뷰, 여전한 인기
상태바
방탄 '다이너마이트' 8억뷰, 여전한 인기
  • 나주영 기자
  • 승인 2021.01.25 1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방탄소년단 '다이너마이트' 뮤직비디오 캡처)
(사진=방탄소년단 '다이너마이트' 뮤직비디오 캡처)

[nbn시사경제] 나주영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BTS) 노래 '다이너마이트'(Dynamite) 뮤직비디오가 8억 뷰를 넘어서 화제가 되고 있다.

이 곡은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시기에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담은 밝고 신나는 디스코 팝 장르의 곡이다.

24일 낮 12시 26분께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지난해 8월 21일 공개된 '다이너마이트' 뮤직비디오는 공개 5개월 만에 조회 수 8억 건을 달성했다.

이는 지난해 12월 7억 뷰를 돌파한 뒤 약 한 달 만에 1억 뷰를 추가한 기록이다.

'Dynamite' 뮤직비디오는 공개 시점에 동시 접속자 수 300만 명을 넘기며 유튜브 프리미어 시청 기록을 달성했다. 공개 24시간 만에 1억 100만 조회수를 기록해 유튜브로부터 뮤직비디오 사상 '24시간 최다 조회수' 신기록을 공인받았다.

'다이너마이트'는 미국 빌보드 메인 차트인 '핫 100'에서 한국 대중음악 최초로 1위에 오르며 역사적 기록을 쓴 곡이다.

또한 현재 핫 100 차트에 21주간 머물며 최신 순위(1월 23일 자)에서도 35위에 오르는 등 K팝 가수의 곡으로는 전례 없는 장기 기록을 이어가고 있다.

한편 방탄소년단의 뮤직비디오가 8억 뷰를 돌파한 것은 6번째다. 'DNA'와 '작은 것들을 위한 시'가 11억 뷰를 넘었고 '페이크 러브'와 '마이크드롭' 리믹스, '아이돌', '다이너마이트'가 8억 뷰 대열에 오른 바 있다.

 

nbn 시사경제, nbnbiz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