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도로정비 경기도 특조금 35억원 확보
상태바
부천시, 도로정비 경기도 특조금 35억원 확보
  • 김해성 기자
  • 승인 2021.12.28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현안사업 신속 추진으로 시민불편 해소 기대”
▲소사로 도로정비사업 예정지   (사진제공=부천시청)
▲소사로 도로정비사업 예정지 (사진제공=부천시청)

[부천=nbn시사경제] 김해성 기자

부천시가 시민들의 교통복지 확충 및 시민편익을 위해 경기도로부터 도로정비 관련 2021년 3차 특별조정교부금 총 17억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시는 올해 경기도 1차 및 2차 특조금 18억원 확보에 이어 이번 3차 특조금 17억원 등 총 35억원을 확보함으로써 도로관리 현안사업 추진에 더욱 탄력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이번에 확보한 특조금은 △소사로(멀뫼사거리 ~ 부천종합운동장) 도로정비공사 5억원 △길주로(계남고가사거리 ~ 부천종합운동장) 일원 도로정비공사 8억원 △석천초등학교 통학로 보도정비사업 2억원 △상동역 7번출구 일원 보행환경정비공사 2억원 등 현안사업에 쓰일 예정이다.

도로관리과는 특별조정교부금 확보를 위해 국회의원 및 도의원, 시의원에게 지역 숙원사업 추진의 필요성 등에 대하여 지속적으로 설명하고 건의하여 긴급한 현안사업해결을 위한 재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서상호 도로관리과장은 “확보한 특조금은 주요노선 도로 정비, 보행환경정비 등 시민안전 확보를 위해 신속하게 투입하여 교통복지 확충 및 시민편익 증진에 기여토록 추진할 계획이다.”며, “향후에도 지역현안 해소를 위한 외부 재원 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내년 3월부터 소사로 등 지역현안 사업을 본격 추진할 계획이다.

4587517@naver.com

nbn 시사경제, nbnbiz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