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호 의원 “정부, 방역패스 확대···인권침해 소지 있다”
상태바
이용호 의원 “정부, 방역패스 확대···인권침해 소지 있다”
  • 김경현 선임기자
  • 승인 2022.01.04 1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李의원 “망신주기식 방역패스 확대는 탁상행정···국민들 일상생활 보장할 수 있는 대안 먼저 제시돼야”
▲ 국회 보건복지위 소속 국민의힘 이용호 의원. (사진제공=이용호 국회의원실)
▲ 국회 보건복지위 소속 국민의힘 이용호 의원. (사진제공=이용호 국회의원실)

[nbn시사경제] 김경현 선임기자

정부가 오는 10일부터 기존 방역패스 적용시설이었던 식당과 카페·학원뿐만 아니라 대형마트와 백화점까지 확대하기로 발표한 가운데, 국회 보건복지위 소속 국민의힘 이용호 의원(전북 남원·임실·순창)이 4일 논평을 통해 ‘망신주기식 방역패스 확대’에 대해 비판했다.

이 의원은 논평을 통해 “방역패스는 무조건 밀어붙일 일이 아니”라며 “정부는 백신 부작용 우려 때문에 백신을 접종하지 못한 임신부와 투병 환자 등에 대한 충분한 고려 후 추진하는 것인가”라고 포문을 열었다.

그러면서 “방역당국이 밝힌 지난해 12월 9일 기준 코로나백신 1차 접종을 마친 임신부는 2087명(1.5%)이고 2차 접종까지 마친 임신부는 1175명(0.84%)에 불과하다”면서 “임신부가 약 14만명인데 접종완료자는 1%도 안 되는 수치”라고 꼬집었다.

또한 “복용 중인 약물이 있거나 기존 질환 때문에 백신 부작용이 우려되는 미접종자 역시 마찬가지”라며 “이들은 가족도 못 만나고 꼭 필요한 생활물품 구입 등 최소한의 활동만 하며 버티고 있다. 그런데 이제는 대형마트까지 방역패스를 확대한다고 하니 이마저도 못 갈 상황”이라고 지적했다.

끝으로 이 의원은 “방역당국은 감기약도 함부로 못 먹는 임신부, 백신 부작용이 우려되는 환자들의 목소리를 들어야 한다”면서 “‘딩동’ 소리로 망신주기식의 방역패스 확대는 그야말로 탁상행정이자 인권침해이다. 국민의 일상생활을 보장하는 대안이 우선 제시돼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newsjooo@hanmail.net

nbn 시사경제, nbnbiz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