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연 다짐 이뤄줄 ‘시흥시 금연클리닉’
상태바
금연 다짐 이뤄줄 ‘시흥시 금연클리닉’
  • 박철희 기자
  • 승인 2022.01.08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흥=nbn시사경제] 박철희 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2022년 임인년 새해를 맞아 흡연자들의 금연 실천을 유도하고 간접흡연에 따른 피해 예방을 통한 시민 건강 챙기기에 나섰다.

시흥시보건소는 전문 금연상담사가 상주한 체계적인 1:1 지원을 통해 흡연자들의 금연 실천 지원에 적극 나서고 있다.
 
특히, 보건소에서 운영 중인 금연클리닉에서는 니코틴 의존도 검사 결과에 따른 맞춤형 전문 금연 상담을 진행하고 있으며, 금연 보조제 및 금연실천 물품 등을 무료로 제공하고, 6개월 이상의 금연 성공 시에는 소정의 인센티브를 지원하고 있다.
 
보건소 금연클리닉은 시흥시보건소와 정왕보건지소 그리고 중부건강생활지원센터에 위치해 있으며,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9시~18시)까지 운영된다.

시흥시민이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며, 방문이 어려운 흡연자들의 편의를 위해 전화상담 후 금연보조제 및 금연실천물품 등을 직접 전달하고 있다.
 
시흥시보건소 관계자는 “금연에 성공하기 위해서는 본인의 의지뿐만 아니라, 주변의 관심과 지원이 매우 중요하다”면서, “금연에 성공하는 순간까지 시흥시는 계속 응원할 것이며, 이러한 금연 지원 활동들이 시흥시민뿐만 아니라, 범사회적으로도 금연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이 확산되는 계기로 작용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흡연자를 대상으로 한 국내의 연구 결과에 따르면 혼자서 금연을 시도할 경우에는 금연 성공률이 낮은 반면, 전문가에게 금연 상담을 받거나 금연 보조제를 사용할 경우 성공률이 더 높아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nbnch@naver.com

nbn 시사경제, nbnbiz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