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징어게임 '깐부 할아버지' 오영수 골든글로브 韓 최초 남우조연상
상태바
오징어게임 '깐부 할아버지' 오영수 골든글로브 韓 최초 남우조연상
  • 정혜원 기자
  • 승인 2022.01.10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골든글로브(Golden Globe) 홈페이지 캡쳐
골든글로브(Golden Globe) 홈페이지 캡쳐

[nbn시사경제] 정혜원 기자

전 세계를 휩쓸었던 화제작 '오징어게임'의 배우 오영수(78)가 한국인 최초로 미국 골든글로브 시상식에서 '남우조연상'을 수상했다.

오영수 배우는 9일(현지 시각) 미국 로스앤젤레스 비벌리힐튼 호텔에서 열린 제79회 골든 글로브(Golden Globe) 시상식 TV 남우조연상(Best Supporting Actor, Television) 부문에서 '더 모닝 쇼'의 빌리 크루덥과 마크 듀플래스, '석세션'의 키어런 컬킨, '테드 라소'의 브렛 골드스타인 등을 제치고 남우조연상을 차지했다. 

한국인 배우가 골든글로브 시상식 연기상 후보에 오른 것도 이번이 최초이고 수상도 처음이다. 앞서 한국계 미국인 샌드라 오와 아콰피나가 상을 받은 적이 있지만 한국 국적 배우가 연기상을 받은 적은 없었다.

'오징어 게임'은 456억 원의 상금이 걸린 의문의 서바이벌에 참가한 사람들이 최후의 승자가 되기 위해 목숨을 걸고 추억의 옛 게임에 도전하는 이야기를 담은 작품이다. 이는 전 세계 넷플릭스 회원에게 큰 사랑을 받으면서 역대 최다 시청자수를 기록한 작품이 된 바 있다. 

오영수 배우는 깐부’라는 명대사를 남기며 '오징어 게임'에서 1번 참가자 오일남을 연기해 대중들에게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한편, TV드라마 남우주연상 후보에 올랐던 배우 이정재의 수상은 아쉽게 불발되었다.

prettymischa@gmail.com

nbn 시사경제, nbnbiz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