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블 ‘태극기’, 펩시맨이 보이는 이유는...?
상태바
마블 ‘태극기’, 펩시맨이 보이는 이유는...?
  • 나주영 기자
  • 승인 2021.02.16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nbn시사경제] 나주영 기자

미국 마블 코믹스가 새 한국인 히어로 ‘태극기’를 공개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사진=마블 코믹스)
(사진=마블 코믹스)

10일(현지시각) 발매된 ‘태스트 마스터 #3’에서 태극기의 모습이 공식적으로 첫 등장한 것. 공개된 사진에는 마블 코믹스 팬들 사이에서 '한국판 캡틴 아메리카'라고 불리는 태극기는 근육질 몸에 태극 문양과 건곤감리 4괘가 그려진 흰색 수트를 입은 모습이다.

특히 해리 해리스 전 주한미국대사가 최근 외교부 장관 직에서 물러난 강경화 전 장관을 마블의 태극기와 비교해 더욱 주목을 모으고 있다.

앞서 제드 맥케이는 마블 코믹스 시리즈 중 하나인 '태스크 마스터' 3편과 관련해 "태스크 마스터가 아미 한을 추적하기 위해 한국으로 향할 것"이라며 한국과 한국인 히어로의 등장을 예고한 바 있다.

또한 해리스 전 대사는 10일 트위터에 "한국 최초의 1호 여성 외교장관으로, 그동안 엄청난 일을 해낸 점을 축하한다. 그는 비단보다 부드럽고 못보다 단단했다. 새로운 마블 히어로 '태극기'의 엄청난 힘은, 강 전 장관과 연관돼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태극기 코스튬을 입은 한국인 히어로가 등장한 것은 이번이 처음인 만큼 국내외 마블 팬들의 비상한 관심을 얻고 있다.

(사진=나무위키)
(사진=나무위키)

이 소식에 누리꾼들은 "흰색 수트 때 타요", "약간 펩시맨이다", "인기 있어지면 국위선양", “전우치가 훨씬 멋있는 듯”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한편 태극기가 등장하는 ‘태스크마스터’ 시리즈는 정확한 기억력 덕분에 자신이 직접 본 것을 그대로 따라할 수 있는 악당인 태스크마스터의 이야기를 그린다. 아직까지 태극기의 초능력은 아직 알려지지 않았다.

 

nbn 시사경제, nbnbiz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