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물산, 방배6구역 재건축 시공사 선정
상태바
삼성물산, 방배6구역 재건축 시공사 선정
  • 권대환 기자
  • 승인 2022.02.14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월 12일 조합 총회 통해 삼성물산 시공사 선정
총 16개동 1,097세대로 재건축, 공사비 3,696억원 규모
(사진제공=삼성물산)
(사진제공=삼성물산)

[nbn시사경제] 권대환 기자

삼성물산 건설부문(대표이사 오세철)이 서울 서초구 방배6구역 재건축 사업의 시공사로 선정됐다.

방배6재건축조합은 12일 개최한 시공사 선정 총회에서 삼성물산을 시공사로 최종 선정했다. 방배6구역 재건축은 서울특별시 서초구 방배동 818-14번지 일대에 지하4층~지상22층 규모 아파트 16개동 1,097세대와 부대복리시설 등을 조성하는 사업으로 공사비는 약 3,696억원이다.

방배6구역은 서리풀공원, 국립현충원 등 단지 인근 녹지환경이 우수하고 관악산과 청계산, 서달산 등으로 둘러싸여 있어 뛰어난 조망권을 자랑한다. 또한 서울지하철 4∙7호선 이수역, 7호선 내방역이 가깝고 올림픽대로, 서리풀터널 등을 통해 서울 동∙서 및 강남권 이동이 편리한 교통의 요지다. 

삼성물산은 ‘래미안 원페를라(One Perla)’를 방배6재건축의 새로운 단지명으로 제안했다. 단 하나를 뜻하는 ‘원(One)’과 스페인어로 진주를 뜻하는 ‘페를라(Perla)’를 합친 것으로, 생명체가 시간으로 빚어낸 유일한 보석인 진주와 같이 방배6구역을 명품 주거의 상징으로 만들고자 하는 의지를 담은 단지명이다.

삼성물산은 래미안 원페를라만의 내∙외부 디자인 특화, 특별한 조경 디자인 및 주거상품을 제안해 조합원들의 지지를 받았다. 덴마크와 아일랜드, 프랑스 지역에서 활동 중인 글로벌 건축디자인그룹 어반 에이전시(Urban Agency)와 손잡고 미러글라스 및 조명을 활용해 감각적으로 디자인한 동출입구, 외벽 수직 아트월 디자인 및 아트월과 연계한 대형 출입 게이트 등 단지 전체를 통합하는 랜드마크 디자인을 제안했다.
 

nbn 시사경제, nbnbiz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