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지아·지성·지유 건강하고 지혜롭게 잘 자라다오...!”
상태바
“우리 지아·지성·지유 건강하고 지혜롭게 잘 자라다오...!”
  • 김지훈 기자
  • 승인 2022.03.10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대호 안양시장, 세쌍둥이 가정 전화 격려...SNS 통해 건강 응원도
안양시청사.(사진=안양시)
안양시청사.(사진=안양시)

 

[nbn시사경제] 김지훈 기자

최대호 안양시장이 지아·지성·지유 세쌍둥이의 건강한 앞날을 기원했다. 지아와 지유는 공주이고 지성은 왕자다.

최 시장은 10일 세쌍둥이 아빠 한성종 씨(40세)에게 전화를 걸어 안양시의 정성어린 도움이 세쌍둥이를 키우는데 조금이나마 힘이 되길 바란다며 격려했다.

한 씨와 처 유지애 씨는 동안구 달안동에 거주하는 안양시민으로서 지난해 7월 7일 세쌍둥이를 출산했다. 하지만 셋 모두 호흡기희귀질환을 안은 채 미숙아로 태어나 지아는 뇌수술을, 지유는 망막수술을 받았고, 아들인 지성은 탈장과 망막수술을 받는 등 건강을 장담하기 어려운 상황이다.

더군다나 한 씨 가정도 그리 넉넉지 만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한 씨는 올해 2월 세쌍둥이의 교정일(미숙아로 태어난 신생아의 당초 출산예정일) 백일을 기념해 축하해달라는 글을 안양시홈페이지‘시장에게 바란다’에 올렸다. 이를 확인한 안양시는 축하와 함께 한 씨 가정에 지정기탁금 지원을 경기공동모금회에 요청해, 10일 한 씨는 계좌를 통해 500만원을 전달받게 됐다.

최 시장도 당시 한 씨의 소식을 접해, 자신의 SNS에 "아기 울음소리 듣기가 힘든 요즘 세쌍둥이 소식이 귀하고 감사하게 생각한다"며 축하의 말을 건넸다. 이어 "건강하고 지혜롭게 잘 자라주길 응원하겠다"고 덧붙였다.

시는 조례에 따라 출산 당시 축하지원금과 출산꾸러미로 660만원을 지원한 바 있다. 또한 취약계층 지원 규정에 의거 양육·아동수당, 기저귀, 의료비 등을 보조해주고 있다.

가장인 한 씨가 정기적인 소득이 있긴 하지만 세쌍둥이가 장기간 병원치료를 요하는 상황이다. 시는 이에 따라 한 씨 가정에 대해 고난도 사례관리도 펼친다. 사례관리사를 통해 지속적인 상담을 벌이는 한편, 민관협력으로 도와줄 방안도 찾는다는 계획이다.

nbn 시사경제, nbnbiz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