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군, "2022년 개별공시지가 열람하고 의견 접수하세요"
상태바
횡성군, "2022년 개별공시지가 열람하고 의견 접수하세요"
  • 이송옥 기자
  • 승인 2022.03.21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횡성군청 전경(사진=nbn)
횡성군청 전경(사진=nbn)

 

[nbn시사경제] 이송옥 기자

횡성군은 2022년 1월 1일 기준 20만 6,495필지에 대한 조사·산정을 마치고, 오는  3월 22일부터 4월 11일까지 20일 간 주민 열람 및 의견 청취를 실시한다.

이번에 열람하는 개별공시지가는 국토교통부에서 공시한 표준지 공시지가를 기준 으로 군에서 조사한 필지별 토지 특성 등을 조사해 산정하였으며, 감정평가사의 검  증을 마친 가격이다. 

 개별공시지가 열람은 군청 토지재산과 및 각 읍·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거나 횡성군 홈페이지(http://www.hsg.go.kr), 일사편리 강원 부동산정보조회 시스템 홈페이지를 통해 열람할 수 있으며, 의견이 있는 경우 토지소유자나 이해관계인은 열람 장소를 방문하거나 군 홈페이지, 횡성군청 토지재산과 블로그 (https://blog.naver.com/hsg_lh)를 통해 의견서를 작성하여 4월 11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의견 제출된 필지에 대해서는 토지 특성을 재확인하고 표준지의 가격이나 인근 토지의 지가와 균형을 유지하고 있는지 여부 등을 재조사한 후 횡성군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 심의를 거쳐 그 결과를 의견 제출인에게 개별통지한다.

이번에 열람하는 1월 1일 기준 개별공시지가는 오는 4월 29일에 결정·공시하게 된다.

nbn 시사경제, nbnbiz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