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부, 소상공인·자영업자의 기술개발 혁신 도와준다!
상태바
중기부, 소상공인·자영업자의 기술개발 혁신 도와준다!
  • 김희정 기자
  • 승인 2022.04.25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Pixabay
사진=Pixabay

[nbn시사경제] 김희정 기자

중소벤처기업부는 소상공인‧자영업자의 기술 개발을 위해 2022년 ’제2차 소상공인 자영업자를 위한 생활혁신형 기술개발 사업‘을 공고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공고로 진행되는 ‘생활혁신형 기술개발 사업’은 소상공인의 기술‧제품‧서비스와 관련한 혁신 아이디어를 단기간 내 사업장에 적용할 수 있는 기술개발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먼저 자체 기술개발 수행이 어려운 소상공인과 진단·기획기관을 연계하여 1단계 과제를 진단·기획한다. 1단계 과제 중 성공 가능성이 높은 ‘기술·제품 개발’ 또는 ‘공정 개선’ 등의 과제를 선별해 2단계 기술개발 과제를 지원한다.

1단계(진단·기획 : 최대 2개월, 500만 원) 과제에 선정된 소상공인은 진단·기획기관(대학·연구기관)이 보유한 기획역량, 협력 네트워크 및 연구 장비 등을 활용해 R&D 기획 및 전문연구인력을 직·간접적으로 지원받을 수 있다.

1단계 완료 후 심사를 통해 2단계 과제에 선정된 소상공인은 최대 6개월, 3000만 원의 기술개발 자금을 지원받을 수 있게 된다.

2022년 진단·기획기관은 ▲수원대학교 ▲전북대학교 ▲한성대학교 등 3개 대학이 지정됐다. 이번 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소상공인은 진단·기획기관을 통해 5월 12일부터 5월 26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중기부 임동우 스마트소상공인육성과장은 “이번 사업은 소상공인 생업 현장의 혁신 아이디어를 실현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소상공인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사업 신청에 대한 세부 내용은 중소기업 기술개발사업 종합관리시스템 또는 범부처통합연구지원시스템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ods05055@daum.net

nbn 시사경제, nbnbiz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