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뷰티, 국제박람회에서 국제로 뻗어나간다
상태바
K-뷰티, 국제박람회에서 국제로 뻗어나간다
  • 김희선 기자
  • 승인 2022.05.16 1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나라 10월 개최, 인도네시아·대만 8월, 태국 12월 개최
K-뷰티박람회(사진출처 : K-뷰티 엑스포 홈페이지)
K-뷰티박람회(사진출처 : K-뷰티 엑스포 홈페이지)

[nbn시사경제] 김희선 기자

경기 고양시의 킨텍스는  K-뷰티의 현지화를 통한 시장개척을 지원을 위해 올해 국내와 대만, 인도네시아, 태국 등 4개국에서 'K-뷰티 엑스포(뷰티 박람회)'를 연다고 16일 밝혔다.

킨텍스가 주최·주관하는 뷰티 박람회는 대한민국 최대 규모의 뷰티산업전시회로 꼽힌다.

14회차를 맞는 올해는 화장품, 에스테틱, 헤어, 원료, 패킹 등 뷰티 관련 제품과 국내외 1,000여개의 뷰티 기업이 참가해 최대 규모의 뷰티 산업 박람회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킨텍스는 K-POP이나 드라마 등 문화의 흥행에 따른 글로벌 흐름에 따라 올해에는 K-뷰티 선호도가 높은 동남아시아 각국에서 국내 뷰티 기업들의 해외 판로개척 지원을 위해 뷰티 박람회를 오프라인으로 정상 개최할 예정이다.

2016년부터 진행해온 국제 순회 행사가 현지 파트너사와 함께 주최한다. 

국내 행사는 10월 6∼8일 킨텍스에서 개최되고 대만 'Taipei Beauty Show'(8월 9∼22일)와 인도네시아 'Indo Beauty Expo(8월 25∼27일), 태국 'Bangkok Beauty Show'(12월 15∼17일)에서 개최된다.

또 올해 대만·인도네시아 K-뷰티 엑스포는 경기도의 지원으로 도내 소재 기업에는 1부스당 참가비 260만 원 가량의 지원금과 운송, 통역원 등 실비를 지원한다.

코로나19로 닫혔던 하늘길이 열리면서 태국과 인도네시아에서는 자가격리 없이 해외 입국자들의 자유로운 출입이 가능해졌고 대만도 박람회가 열리는 7월 이후 점진적인 격리 해제가 예상된다.

킨텍스 관계자는 “K-뷰티 엑스포 해외전시는 우리나라 참가업체들을 중심으로 바이어 상담회가 진행돼 기존 전시에 비해 참가업체 부스의 주목도와 성과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8월에 개최되는 대만·인도네시아 K-뷰티 엑스포의 신청마감은 6월 30일까지며 12월 방콕 K-뷰티 엑스포는 9월 30일까지로 자세한 행사정보는 K-뷰티 엑스포 공식 홈페이지나 킨텍스 소비재전시팀에 전화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khs61812@gmail.com

nbn 시사경제, nbnbiz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