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L 아시아 선수 첫 득점왕 손흥민 "기회 놓쳐도 포기하지 않았다"
상태바
EPL 아시아 선수 첫 득점왕 손흥민 "기회 놓쳐도 포기하지 않았다"
  • 김희정 기자
  • 승인 2022.05.23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손흥민이 시즌 22호 골을 넣고 동료들의 축하를 받고 있다. (스포츠타임 화면)
손흥민이 시즌 22호 골을 넣고 동료들의 축하를 받고 있다. (스포츠타임 화면)

 

[nbn시사경제] 김희정 기자

아시아 선수 최초로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 득점왕에 오른 손흥민(30·토트넘)이 "정말 믿을 수가 없다. 어릴 때 꿈을 이뤘다"고 감격했다.

손흥민은 23일 0시(한국시간) 영국 노리치의 캐로우 로드에서 열린 노리치시티와 2021~2022시즌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 최종 38라운드 원정 경기에 선발로 나와 풀타임을 소화하며 리그 22, 23호골을 터트리며 모하메드 살라(리버풀)와 공동 득점왕에 올랐다.

아시아 선수가 EPL에서 득점왕에 오른 건 손흥민이 처음으로 유럽 5대리그(EPL·스페인 프리메라리가·독일 분데스리가·프랑스 리그1·이탈리아 세리에A)에서도 아시아 선수 첫 득점왕의 기록이다.

경기 후 손흥민은 SNS를 통해 "정말 믿을 수가 없다. 어릴 때 꿈을 이뤘다"며 "쉬운 기회를 놓쳤지만 가장 어려운 기회에서 (골을) 만들었다. 포기하지 않았고, 동료들이 날 도왔다. (골든 부츠 트로피가) 정말 무겁다. 내겐 최고의 날"이라며 들뜬 마음을 숨기지 않았다.

손흥민은 "대단한 시즌이었다. 다음 시즌은 챔피언스리그에서 볼 수 있다"며 자신감을 나타냈다.

손흥민은 또 "안토니오 콘테 감독은 우리에게 정말 많은 걸 줬고, 그가 오기 전엔 아무도 챔피언스리그에 갈 거로 생각하지 않았다"고 감독을 칭찬했다.

BBC와 인터뷰에서도 그는 "몇 차례 큰 기회를 놓친 것에 좌절감을 느꼈지만 포기하지 않았다. 어떤 대가를 통해서도 골을 넣고 싶었다. 동료들이 도왔다"며 겸손함을 보였다.

ods05055@daum.net

 

nbn 시사경제, nbnbiz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