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콘테 감독 "손흥민 수술 성공적...월드컵 출전할 것으로 확신"
상태바
[영상] 콘테 감독 "손흥민 수술 성공적...월드컵 출전할 것으로 확신"
  • 이원영 기자
  • 승인 2022.11.08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상편집=김지윤 기자)

[nbn시사경제] 이원영 기자

안토니오 콘테 토트넘 감독이 안와골절로 수술을 받은 손흥민(30·토트넘)이 카타르 월드컵에 출전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콘테 감독은 7일(한국시간) 영국 런던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리버풀과의 2022~23시즌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 경기에서 1-2로 패한 뒤 기자회견에 참석해 “수술 후 손흥민에게 메시지를 보냈다. 그는 이런 상황에 매우 실망했지만, 잘 회복해서 월드컵에 뛰길 바란다”고 말했다.

손흥민은 지난 2일 마르세유(프랑스)와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조별리그 최종 6차전에서 공중볼을 놓고 경합하다 상대 선수의 어깨에 얼굴을 크게 부딪쳐 부상을 입고 수술을 받았다.

콘테 감독은 “당초 계획대로라면 손흥민은 오늘 경기에 출전할 선수였다 손흥민이 그리웠다”고 말해 손의 부상이 팀의 전력에 큰 손실을 가져왔음을 인정했다.

콘테 감독은 “손흥민은 지난 4일 안와골절 수술을 마친 뒤 병원에서 나와 집에서 회복에 집중하고 있다”면서 “나도 선수 출신이기 때문에 월드컵 출전의 중요성을 잘 알고 있다. 손흥민이 빨리 돌아와 한국을 위해 월드컵에서 활약할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말했다.

현지 매체들도 손흥민의 수술이 성공적이라며 월드컵 출전이 희망적이라고 힘을 보탠 바 있다.

한국 축구대표팀은 오는 24일 오후 10시 우루과이와 첫 경기를 갖는다.

 

qidosa@gmail.com

nbn 시사경제, nbnbiz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