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은, 내년 北국방력 강화 위한 새 핵심목표 제시
상태바
김정은, 내년 北국방력 강화 위한 새 핵심목표 제시
  • 노준영 기자
  • 승인 2022.12.28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북한 김정은 국무위원장. (사진=MBN NEWS 캡처)
북한 김정은 국무위원장. (사진=MBN NEWS 캡처)

[nbn시사경제] 노준영 기자

북한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노동당 중앙위원회 전원회의에서 내년도 국방력 강화를 위한 새 핵심목표를 전했다.

조선중앙통신은 전원회의 확대회의 2일차인 27일 회의에서 김 위원장이 "다변적인 정세파동에 대비하여 2023년도에 강력히 추진해야 할 자위적 국방력 강화의 새로운 핵심 목표들을 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통신은 김 위원장의 보고에 대해 “조선반도에 조성된 새로운 도전적 형세와 국제정치정세가 심오하게 분석평가되고 현 상황에서 우리 당과 공화국 정부가 국권수호, 국익사수를 위하여 철저히 견지해야 할 대외사업원칙과 대적투쟁방향이 명시됐다”고 언급했다.

또한 “과학, 교육, 보건을 비롯하여 사회주의문화건설의 각 방면에서 달성한 성과와 경험들을 확대하고 일련의 심각한 결점들을 극복하기 위한 원칙과 방도적 문제들을 언급했다”며 “당대회가 제시한 목표수행을 위하여 새 년도에 철저히 중시해야 할 제반 중점과업들을 제기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김 위원장이 “혁명이 심화되고 시대가 변천하는데 맞게 인민대중의 사상문화, 생활문화영역에서 근본적인 전환을 가져올 데 대한 문제, 사회주의법의 기능과 역할을 부단히 제고하고 준법기풍을 철저히 확립할 데 대한 문제, 우리식 사회주의건설의 고유하고 우수한 생활력인 대중운동, 사회적애국운동을 더욱 힘있게 전개할 데 대한 문제들을 제기했다”고 전했다.

아울러 “당중앙지도기관 성원들을 비롯한 각급 지도간부들이 사업태도와 작풍을 결정적으로 개변함으로써 당과 혁명, 조국과 인민을 위해 걸머진 성스럽고 무거운 책무를 엄숙히 다해나갈 데 대하여 지적됐다”고 밝혔다.

shwnsdud_124@naver.com

 

nbn 시사경제, nbnbiz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