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전쟁 불사를 외치는 대통령의 발언은 철부지 행동"
상태바
이재명 "전쟁 불사를 외치는 대통령의 발언은 철부지 행동"
  • 김희정 기자
  • 승인 2022.12.30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사진=유튜브 영상)

 

[nbn시사경제] 김희정 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북한 무인기의 남측 영공 침범 사건과 관련한 윤석열 대통령의 거친 발언이 위기를 가중시키고 있다며 "안보 무능 정권, 남 탓 정권이 '전쟁 불사'를 외치는 철부지 행동을 하고 있다"고 공세를 폈다.

이 대표는 30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정부가 정말 충격적인 안보 참사에도 전혀 반성하지 않고 있다"며 전날 윤 대통령이 대전 국방과학연구소를 찾아 '전쟁 준비' 등을 언급한 것을 비판했다.

이 대표는 "수도 서울 상공이 7시간이나 북한 무인기에 유린된 사태가 벌어졌는데도 사과는커녕 적반하장격으로 전임 정부 탓만 늘어놓는다"며 "입이 열 개라도 할 말이 있는지 묻고 싶다"고 공세를 이어갔다.

또 "더 기막힌 일은 대통령의 입에서 확전, 전쟁 등 위험천만한 말 폭탄이 쏟아지는 것"이라며 "국민과 나라를 지키는 국군 통수권자로서 최소한도 책임감도 느끼지 못한 발언"이라고 맹비난했다.

이 대표는 "그런다고 해서 안보 무능이 감춰지지 않는다. 안보 참사의 책임을 회피하자고 위기를 부추기면 안 된다"며 "국정 최고 책임자로서 국민 생명을 위협하는 무책임한 언행을 삼가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이 대표는 이어 "검사 정권의 폭력적 정치보복 때문에 민주주의는 민주화 이후 최대 위기에 직면했다"고 말하기도 했다.

ods05055@daum.net

 

nbn 시사경제, nbnbiz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