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유아인, 상습 프로포폴 투약 혐의로 경찰 조사
상태바
배우 유아인, 상습 프로포폴 투약 혐의로 경찰 조사
  • 노준영 기자
  • 승인 2023.02.09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러 병원 돌며 처방"
배우 유아인 (사진=UAA)
배우 유아인 (사진=UAA)

[nbn시사경제] 노준영 기자

배우 유아인이 프로포폴 상습투약 혐의로 경찰 조사를 받은 것으로 확인됐다.

서울경찰청 마약범죄수사대가 지난 6일 마약류관리법 위반 혐의로 유 씨를 소환조사한 것으로 8일 확인됐다. 향정신성의약품 유통 등을 감시·추적하는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유 씨의 프로포폴 처방 빈도가 잦다는 이유로 경찰에 수사를 의뢰한 데 따른 것이다.

이에 경찰은 유 씨가 여러 병원에서 의료 이외 목적으로 프로포폴을 처방받아 상습 투약한 정황을 파악하고 경위를 추궁했다.

익명 보도가 나간 후 유 씨 측은 실명을 공개하며 적극 소명을 약속했다. 유 씨의 소속사 UAA 측은 “유아인 씨는 최근 프로포폴 관련해 경찰 조사를 받았다”고 밝혔다.

이어 “이와 관련한 모든 조사에 적극적으로 협조하고 있으며 문제가 되는 부분에 대해서는 적극 소명할 예정입니다. 심려를 끼쳐드려 죄송합니다”라는 입장을 전했다.

현재 유 씨는 출국 금지된 상태인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그의 체모 등을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감정을 의뢰했다. 유 씨 측은 아직 별도로 변호인은 선임하지 않았다.

프로포폴 불법투약은 현행 마약류관리법에 따라 5년 이하의 징역 또는 5000만 원 이하의 벌금으로 처벌될 수 있다. 상습범의 경우 최대 7년 6개월 이하의 징역 또는 7500만 원 이하의 벌금으로 형량이 가중된다.

한편 충무로에서 ‘흥행 보증수표’로 불리던 유 씨 경찰 조사를 받게 되면서 프로포폴 관련 수사가 연예계 전반으로 확대되는 것 아니냐는 전망도 나온다.

앞서 배우 하정우는 2019년 1월부터 같은 해 9월까지 서울 강남구 한 성형외과에서 프로포폴을 19회에 걸쳐 불법 투약한 혐의 등으로 2021년 9월 벌금 3000만 원을 선고받은 바 있다.

 

shwnsdud_124@naver.com

nbn 시사경제, nbnbiz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