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용 회장, 3년만에 중국行…MLCC 생산라인 점검
상태바
이재용 회장, 3년만에 중국行…MLCC 생산라인 점검
  • 임소희 기자
  • 승인 2023.03.27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중 패권 갈등 속에도 3년 만에 중국을 찾은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이 삼성전기 등 현지 전자계열사 생산기지를 점검했다. (사진=삼성전자)
미·중 패권 갈등 속에도 3년 만에 중국을 찾은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이 삼성전기 등 현지 전자계열사 생산기지를 점검했다. (사진=삼성전자)

[nbn시사경제] 임소희 기자

미·중 패권 갈등 속에도 3년 만에 중국을 찾은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이 삼성전기 등 현지 전자계열사 생산기지를 점검했다.

26일 삼성전자와 재계에 따르면 이 회장은 지난 23일(현지시간) 전세기 편으로 베이징 공항에 도착한 다음 날인 24일 오후 삼성전기 톈진 사업장을 찾았다. 이 회장이 중국 내 삼성 사업장을 방문한 것은 2020년 5월 삼성전자 시안 반도체 사업장 점검 이후 3년 만이다.

이 회장이 직접 간 삼성전기 텐진 공장은 국내 부산사업장과 함께 글로벌 시장에 IT·전장용 MLCC를 공급하는 주요 생산 거점 중 한 곳이다.

텐진에는 삼성전기 MLCC·카메라모듈 생산 공장과 더불어 삼성디스플레이 스마트폰용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모듈 생산 공장이 있으며, 삼성SDI는 스마트 기기·전기차 등에 사용되는 2차 전지를 생산하고 있다.

텐진 공장 방문에 앞서 삼성전자, 삼성디스플레이, 삼성전기, 삼성SDI 소속 텐진 주재원 및 중국 법인장들을 만나 해외근무 애로사항을 경청하기도 했다.

이후 이 회장은 톈진시 영빈관에서 천민얼 톈진시 당서기와 만나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면담 자리에는 최주선 삼성디스플레이 사장, 장덕현 삼성전기 사장, 양걸 삼성전자 중국전략협력실장(사장) 등이 동석했다.

이 회장은 오는 27일까지 중국 베이징 댜오위타이(釣魚台)에서 열리는 중국발전고위급포럼에 참석하고 있다. 

2000년 창설된 발전포럼은 중국 행정부인 국무원 발전연구센터가 주최하고 중국발전연구기금이 주관하는 대외 경제 교류 플랫폼이다. 올해 포럼의 주제는 '경제 회복: 기회와 협력'으로 팬데믹 이후 3년 만에 오프라인에서 열리고 있다.

 

2020231147@yonsei.ac.kr

nbn 시사경제, nbnbiz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