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초밥 프랜차이즈 2위 업체, 유통기한 지난 식재료 사용해 '위생 논란'
상태바
日초밥 프랜차이즈 2위 업체, 유통기한 지난 식재료 사용해 '위생 논란'
  • 박성현 기자
  • 승인 2023.04.10 1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마즈시 초밥.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갈무리)
하마즈시 초밥.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갈무리)

[nbn시사경제] 박성현 기자

일본 회전초밥 유명 프랜차이즈 업체가 유통기한이 지난 식재료를 사용해 '위생 논란'이 일고 있다.

올해 들어 일본 초밥 체인점에서 '침 묻히기', '간장병을 핥기', '식기 오염시키기' 등 초밥 위생 테러가 끊이지 않고 있다.

10일 교도통신 등 일본 현지언론에 따르면 일본 2위 회전초밥 프랜차이즈인 하마즈시는 일본 후쿠시마현 고리야마쓰쓰미점이 유통기한이 지난 연어·참치 등을 손님에게 제공해왔다고 7일 자사 홈페이지를 통해 밝혔다.

지난달 매장직원이 한 일본 언론 인터뷰에서 "사용기한이 지난 식재료를 '라벨 바꿔치기'를 통해 버젓이 사용하고 있다"며 "튀김 등 보조 메뉴에 대해서도 사용기한 위반이 일어났다"고 폭로하면서 유통기한 문제가 제기됐다.

이에 하마즈시는 자체 조사를 실시하고 해당 의혹이 사실인 것을 확인했다.

조사에 따르면 고리야마쓰쓰미점에서는 육안상 변색이 없는 연어, 참치 등의 초밥 재료를 '사용기한 표시' 라벨만 바꿔 사용해 온 것으로 나타났다.

하마즈시는 "유통기한이 지난 식재료를 사용하는 것은 내부 규정에서 벗어난 행위"라며 "고객께 죄송하다. 진심으로 반성하고 개선을 위한 대책을 마련하겠다"고 사과문을 올렸다.

하마즈시는 전국 500여개가 넘는 점포를 운영하는 일본의 2위 회전초밥 프랜차이즈 업체다.

nbnnews1@naver.com

nbn 시사경제, nbnbiz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