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찌쇼 뒤풀이 소음에 비난 폭주
상태바
구찌쇼 뒤풀이 소음에 비난 폭주
  • 김희정 기자
  • 승인 2023.05.17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찌의 경복궁 패션쇼 이후 밤늦게까지 진행된 뒤풀이 행사가 큰 소음을 유발해 인근 주민들이 불편을 호소하면서 도마 위에 올랐다. (사진=유튜브 캡처)

[nbn시사경제] 김희정 기자

구찌의 경복궁 패션쇼 이후 밤늦게까지 진행된 뒤풀이 행사가 큰 소음을 유발해 인근 주민들이 불편을 호소하면서 도마 위에 올랐다.

구찌 측은 16일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경복궁 근정전에서 '2024 크루즈 패션쇼'를 개최한 후 인근 건물에서 뒤풀이 행사를 열었다.

행사에는 브랜드 측에서 초청한 패션계 인사, 연예인 등 유명인 등이 참석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국의 전통문화를 알릴 수 있다는 점에서 패션쇼 자체는 큰 화제를 모았지만 문제는 뒤풀이 파티 장소였다.

이날 오후 9시 56분께 한 누리꾼의 사회관계망서비스 계정에는 “소음 공해 신고는 어떻게 하냐”고 토로하는 글이 올라왔다. 글에는 붉은 빛으로 밝게 빛나는 한 건물의 사진이 함께 첨부됐다.

누리꾼 A씨는 "나 진짜 정신병 걸릴 것 같다. 왜 저렇게 외부에까지 소리를 울리게 하는지 모르겠다"면서 "여기 사람 사는 곳이다. 어떻게 이럴 수가 있나. 명품 회사답게 굴면 안 되는 거냐"고 분노했다.
 
실제로 소음 신고로 인해 경찰도 출동했다. 또 다른 누리꾼은 17일 오전 1시 30분 쯤 트위터를 통해 "밤 12시 다 되도록 쿵쾅쿵쾅하더니 마침내 경찰이 출동했다. 뭐지 싶었는데 경복궁 구찌쇼 애프터파티라더라"면서 현장 영상을 공개했다.

이를 접한 누리꾼들은 “쇼 멋있게 해놓고 뒤풀이로 욕 먹는다”, “평일 저녁에 저게 무슨 민폐냐”라며 비판의 목소리를 높였다.
 

ods05055@daum.net

nbn 시사경제, nbnbiz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