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년, 서울·부산시장 후보 부동산 전수조사 제안.. "모든 선출직 공직자도"
상태바
김태년, 서울·부산시장 후보 부동산 전수조사 제안.. "모든 선출직 공직자도"
  • 주해승 기자
  • 승인 2021.03.16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내외뉴스통신)
(사진=내외뉴스통신)

[nbn시사경제]주해승 기자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대표 직무대행이 15일 서울·부산시 재보궐선거에 출마한 모든 후보자의 부동산 전수조사를 제안했다. 

김 대표 대행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중앙선대위회의에서 "모든 선출직 공직자와 서울·부산시장 후보 등 재보궐선거에 출마한 모든 후보자, 직계가족에 대한 부동산 전수조사를 제안한다"고 말했다.

김 대표 대행은 "국회의원뿐만이 아니라 자치단체장·광역시도의원·기초의원까지 모두 조사하자"며 "민주당이 선출직 공직자가 국민의힘에 비해 훨씬 많다. 유불리를 안 따지고 투기 근절 차원에서 모든 선출직 공직자 부동산 전수조사를 제안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국민의힘이 국회의원 전수조사와 LH 사태 특검을 모두 거부하고 있는 것과 관련, "선거라는 잿밥에만 관심있는 것으로 보인다"며 "국민의힘은 (LH) 특검과 선출직 공직자 전수조사 제안을 신속히 수용하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민주당이 LH 사건 특검을 제안한 것은 지위고하를 막론하고 성역 없이 수사해 투기를 발본색원하자는 취지"라고 덧붙였다.

김 대표 대행은 국민의힘이 특검이 아닌 검찰의 수사 참여를 주장하는 데 대해선 "(국민의힘은) 지난 1월 국회가 검경 수사권 조정안을 통과시켜 검찰이 LH 사건을 직접 수사할 수 없게 돼 있다는 것을 잘 알 것"이라며 "LH 투기 의혹에 대한 국민적 분노를 오로지 선거에만 이용하고, 이 상황을 즐겨보겠다는 태도로밖에 보이지 않는다"라고 비판했다. 

또한 특검팀 구성은 시간이 오래 걸린다는 야당의 주장에는 "여야가 합의하면 한 달 이내에 수사를 개시할 수 있다"며 "과거 특검이 논의되면 수사기관이 더 적극적으로 수사했던 전례가 있다"고 반박하기도 했다.

아울러 김 대표 대행은 "지금 국회가 해야 할 일은 공직자 투기와 부패를 근절하기 위한 근본적 대책을 마련하는 것"이라면서 "국민의힘은 특검과 선출직 공직자 전수조사를 신속하게 수행할 것을 다시 한번 촉구한다"고 강조했다.

nbn 시사경제, nbnbiz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