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 '잼버리·묻지마 범죄' 지시하며 휴가…
상태바
尹, '잼버리·묻지마 범죄' 지시하며 휴가…
  • 강상구 기자
  • 승인 2023.08.07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기 복귀 없이 예정대로 6박7일 휴가 소화
공식 여름휴가 시작한 윤 대통령 (사진=JTBC 뉴스 캡처)
공식 여름휴가 시작한 윤 대통령 (사진=JTBC 뉴스 캡처)

[nbn시사경제] 강상구 기자

윤석열 대통령이 새만금 세계스카우트잼버리 대회와 다중이용시설 범죄에 대한 상황 보고를 받고 추가 지시를 이어가며 여름휴가를 보내고 있다. 공무원 휴가를 통한 내수진작, 지역경제 활성화 취지 등도 감안해 여름휴가는 지난 2일 부터 오는 8일까지로 마칠 예정이다.

윤 대통령은 지난 4일 잼버리 대회에서 폭염에 따른 온열 환자가 발생했다는 보고를 받고 “스카우트 학생들이 잠시라도 시원하게 쉴 수 있는 냉방 대형버스와 찬 생수를 공급할 수 있는 냉장·냉동 탑차를 무제한 공급하라”고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에게 지시했다.

이어 오후에는 한덕수 국무총리 주재 임시국무회의에서 의결된 잼버리 대회 지원 예비비 69억 원 지출안을 전자결재로 재가했다.

윤 대통령은 같은 날 분당 흉기 난동 사건과 관련해 “묻지마 흉기 난동 사건은 무고한 시민에 대한 테러”라며 “국민이 불안하지 않도록 정부는 경찰력을 총동원해 초강경 대응하라”고 지시했다. 대통령실은 이날 하루 동안 모두 5개의 서면 브리핑과 공지문을 쏟아내 출입기자들 사이에서는 ‘대통령이 휴가를 가긴 갔느냐’는 반응이 나오기도 했다.

윤 대통령은 지난 5일 정부 총력 대응으로 잼버리 대회가 다소나마 안정을 찾아간다는 한 총리의 유선 보고를 받고 “한국의 산업과 문화, 역사와 자연을 볼 수 있는 관광 프로그램을 긴급 추가하라”고 지시했다. 그러면서 서울, 평창, 경주, 부산 등 시·도에 협조를 요청해 관광 프로그램을 신청하는 모든 스카우트 학생이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하라고 주문했다.

윤 대통령은 6일에도 “잼버리 현장에서 무더위 위생관리에 만전을 기하라”면서 “특히 식중독 등이 일어나지 않도록 각별하게 살펴달라”고 했다. 또 오세훈 서울시장, 박진 외교부 장관에게 전화를 걸어 서울과 평택 등에 머물고 있는 스카우트 학생들이 안전하고 유익한 영외 문화체험을 할 수 있도록 챙겨달라고 했다.

윤 대통령은 지난 3일 오전 경남 진해 해군기지 내 군항을 둘러보고, 이튿날에는 거제 고현종합시장을 찾아 농어·도다리 등 국내산 수산물을 구입하면서 지역민들과 소통했다. 또 부산·울산·경남(PK) 지역의 여당 정치인들과 수시로 통화하면서 지역 민심을 청취하는 등 PK 여론 동향에 귀를 기울였다고 한다.
 

rkdtkd205@google.com

nbn 시사경제, nbnbiz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