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도착한 尹대통령... 한미일 정상회의 최종 점검
상태바
美도착한 尹대통령... 한미일 정상회의 최종 점검
  • 강상구 기자
  • 승인 2023.08.18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미일 정상회의 참석을 위해 미국으로 출국한 윤석열 대통령 (사진=대통령실)
한미일 정상회의 참석을 위해 미국으로 출국한 윤석열 대통령 (사진=대통령실)

[nbn시사경제] 강상구 기자

윤석열 대통령이 현지시간 17일 한미일 정상회의 참석차 미국에 도착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저녁 대통령 전용기인 공군 1호기를 타고 워싱턴 DC 인근 메릴랜드주 앤드루스 공군기지에 도착했다.

미국 측에서 로젠스바이그 의전장 대행, 존 티럴리 한국전참전기념비재단(KWVMF) 이사장, 이주추크우 앤드루스 기지 공군 의료자문관이 윤 대통령을 맞이한 한편 우리 측은 조현동 주미 한국대사가 마중을 나왔다.

어두운 색 정장을 착용한 윤 대통령은 이들과 악수를 나눈 뒤 미군 의장대 사이를 지나 차량에 탑승했다.

윤 대통령은 이후 한미일 정상회의와 한미·한일 정상회담 준비상황을 최종 점검할 예정이다.

윤 대통령은 다음날엔 18일 아침 캠프 데이비드로 이동해 한미일 정상회의에 참석한 뒤 3국 정상 오찬, 공동 기자회견 등에 임할 것으로 알려졌다.

한·미·일 3국 정상이 다자회의 참석 때가 아닌 별도 정상회의를 위해 한자리에 모이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며 아울러 한국 정상이 캠프 데이비드를 방문하는 것은 2008년 이명박 전 대통령 이후 15년 만이다. 

rkdtkd205@google.com

nbn 시사경제, nbnbiz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