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석 "윤 정권, 나만의 낭만에 빠져...안타까운 지점"
상태바
이준석 "윤 정권, 나만의 낭만에 빠져...안타까운 지점"
  • 임은서 기자
  • 승인 2023.09.08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준석 전 국민의힘 대표(사진출처=유튜브 '여의도재건축조합')
이준석 전 국민의힘 대표(사진출처=유튜브 '여의도재건축조합')

[nbn시사경제] 임은서 기자

이준석 전 국민의힘 대표는 7일 “정치인들이 빠지기 쉬운 가장 쉬운 함정은 나만의 낭만에 빠지는 것”이라며 윤석열 대통령과 여당 지도부를 에둘러 비판했다.

이 전 대표는 이날 인천대 법학부 초청으로 열린 특강에서 “윤석열 정부를 분석했을 때 안타까운 지점”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이를 소설 '돈키호테' 속 주인공 돈키호테가 풍차를 거인으로 착각하고 돌격하는 장면에 빗대며 "길거리 건달이 기사도 정신에 심취해 돌아다니고 풍차라는 적을 억지로 만들어 망상에 빠져 산다", "옆에서 보면 미친 사람이겠지만, 어젠다 세팅이 잘못됐을 때 대부분 정치인이 겪게 되는 현상들”이라며 강도 높은 비판을 했다.

이 전 대표는 또 윤 대통령이 광복절 경축사에서 “‘공산전체주의’를 맹종하며 조작 선동으로 여론을 왜곡하고 사회를 교란하는 반국가 세력들이 여전히 활개 치고 있다”고 언급한 것을 놓고 “위정자들이 어떤 이념을 강하게 주입하려고 하는 순간 정치는 민생과 거리가 먼 다른 방향으로 가게 된다”고 꼬집었다.

그는 "국민이 바라는 건 이념이 아닌 민생’이라던 윤 대통령은 1년 만에 방향을 정해 돌격을 시작했다”면서 “정치와 대중의 괴리가 일어나는 가장 위험한 현상이 아닌가 싶다”고 말했다.

이 전 대표는 최근 공개된 윤 대통령과 국민의힘 관계자가 대선 전 통화한 것으로 추정되는 '녹취록'에 대해 "(그간) '이준석이 입당한 후 한 행동들 때문에 대통령이 이렇게 할 수밖에 없었다'고 정당화하려는 움직임들이 있었는데, 지금까지의 변명들을 한방에 무력화시키는 녹취였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백지장 상태에서 '윤핵관'(윤 대통령 핵심 관계자)들이 잘못된 생각이나 평가를 주입해서 이런 사태가 났는지, 대통령의 생각이었는지 궁금했는데 이번에 녹취를 보니 입당 전부터 대통령은 그런 생각을 갖고 있었던 것으로 보인다"고 했다.

앞서 온라인 매체 시민언론 더탐사는 이 전 대표에 대한 비난이 담긴 녹취록을 공개했다. 녹취록에는 "싸가지가 없다" "이준석이 아무리 까불어봤자 3개월짜리" 등의 내용이 포함돼 있다.

alstkd0403@naver.com

nbn 시사경제, nbnbiz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