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불청 경기지구 ‘마음채우기-경기도사찰여행’ 인문학 강좌 성황리 종료
상태바
대불청 경기지구 ‘마음채우기-경기도사찰여행’ 인문학 강좌 성황리 종료
  • 이송옥 기자
  • 승인 2023.09.13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불교청년회 사찰해설사 양성교육 경기지역 강좌
안성 칠장사 답사 (사진제공=대한불교청년회)
안성 칠장사 답사 (사진제공=대한불교청년회)

 

[nbn시사경제] 이송옥 기자

KYBA 대한불교청년회 경기지구(이하 대불청 경기지구)는 9월 10일(일) 흥국사-회암사지 답사를 마지막 일정으로 해서 6월부터 시작한 ‘마음채우기-경기도 사찰여행’ 강좌를 약 4개월간 10회의 강좌로 성황리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강좌는 경기도에서 진행하는 ‘2023년 경기도 비영리단체 공익활동 지원사업’의 후원을 받아 ‘마음채우기-경기도 사찰여행’이라는 제목으로 진행된 무료 인문학 강좌로,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고립을 극복하고, 심신의 힐링과 문화 역량 함양을 목표로 사찰문화재에 대한 특성을 전문 강사로부터 교육받고, 추가로 강좌 수료자는 사찰해설사로써 활동할 수 있도록 사찰해설사 자격증 시험에 응시하는 자격도 부여받게 된다.

36명의 강좌 참가 인원들은 대부분 수료기준을 충족해 수업이 완료됐으며, 11월 진행되는 ‘사찰해설사 2급’ 시험에 응시할 자격을 갖췄다.

총 7회의 실내수업과 3회의 현장 답사를 통해 칠장사-청룡사-신륵사-고달사지-흥국사-회암사지 등을 전문 강사와 함께 현장에서 수업했으며, 사찰 석조건축물의 이해, 목조건축물의 이해, 회화 문화재의 이해, 사찰 건축물의 배치와 세계관 등과 같은 재미있고 문화 콘텐츠의 개발로 이어질 수 있는 강의에 참여자들의 만족도가 높았다.

대불청 경기지구 임원들은 이번 강좌수업 이후에도 사찰해설사 자격증 취득과 향후의 지속적인 답사와 학습 모임을 준비 중이라고 전했다.

maceye0622@gmail.com

nbn 시사경제, nbnbiz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