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와이스, 'MOONLIGHT SUNRISE' 뮤직비디오 유튜브 1억 뷰 돌파
상태바
트와이스, 'MOONLIGHT SUNRISE' 뮤직비디오 유튜브 1억 뷰 돌파
  • 홍성훈 기자
  • 승인 2023.09.18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트와이스 (사진 제공 = JYP엔터테인먼트)
▲트와이스 (사진 제공 = JYP엔터테인먼트)

 

[서울=nbn시사경제] 홍성훈 기자

그룹 트와이스가 'MOONLIGHT SUNRISE'(문라이트 선라이즈) 뮤직비디오로 유튜브 1억 뷰를 돌파하고 다시 한번 신기록을 세웠다.

올해 1월 20일 공개된 트와이스 오리지널 영어 싱글 'MOONLIGHT SUNRISE' 뮤비는 15일 오후 23시 29분경 유튜브 조회 수 1억 건을 넘어섰다.

이로써 트와이스는 데뷔곡 'OOH-AHH하게'(우아하게)부터 'Talk that Talk'(톡댓톡)까지 17편의 모든 활동곡과 4편의 일본 발표곡 그리고 첫 영어 싱글 'The Feels'(더 필즈)과 'MOONLIGHT SUNRISE'까지 총 23편의 뮤비를 억대 조회 수 반열에 올리며 전 세계 여성 그룹 중 '1억 뷰 이상 뮤비 최다 보유' 기록을 수성 및 경신하는 쾌거를 이뤘다.

'MOONLIGHT SUNRISE'는 사랑할 때 느끼는 감정과 설렘을 환한 달빛, 떠오르는 태양에 빗대어 표현한 마이애미베이스 기반의 팝곡. K팝 히트곡 메이커 이어어택(earattack)과 이우현이 작사, 작곡, 편곡했고 미국 아카펠라 여성 그룹 시티즌 퀸(Citizen Queen)의 멤버 니나 앤 넬슨(Nina Ann Nelson), 케이디 달리(Kaedi Dalley)가 작사, 작곡에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최근 트와이스는 미니 앨범 'READY TO BE'(레디 투 비)로 미국 유력 음악 매거진 롤링스톤(Rolling Stone)이 선정한 '2023년 베스트 앨범'(The Best Albums of 2023 So Far)에 K팝 걸그룹으로서 유일하게 이름을 올렸다.

롤링스톤은 "고정관념을 깨부수고 음악 장벽을 허물었다. K팝 시장에서 가장 주목받는 그룹 트와이스의 자신감이 엿보이는 앨범"이라 호평해 화제를 모았다.

한편 트와이스는 전 세계 25개 도시 44회 대규모의 다섯 번째 월드투어를 전개하고 있다. 

the_last_night@hanmail.net

nbn 시사경제, nbnbiz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