왁스, ‘지하철을 타고’ 리메이크 발매
상태바
왁스, ‘지하철을 타고’ 리메이크 발매
  • 홍성훈 기자
  • 승인 2023.09.22 0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왁스 (사진 제공 =  운트스엔터테인먼트)
▲왁스 (사진 제공 =  운트스엔터테인먼트)

 

[서울=nbn시사경제] 홍성훈 기자

가수 왁스가 21년 만에 ‘지하철을 타고’를 재해석한다.

왁스가 가창한 복학가왕 프로젝트 첫 번째 음원 ‘지하철을 타고 (2023)’가 오는 28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복학가왕 프로젝트는 가왕대 음악 동아리를 배경으로 한 세계관 속에서 복학한 레전드 가왕이 찬란했던 그 시절을 재조명하고 추억하는 프로젝트로 첫 번째 아티스트로는 호소력 짙은 가창력의 대명사 왁스가 참여하며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지하철을 타고’는 2002년 발매돼 큰 사랑을 받은 왁스의 대표곡 중 하나로, 지하철이라는 일상적인 공간을 배경으로 방황하는 사람들의 모습을 그려낸 곡이다. 왁스는 원곡에 이어 21년 만에 리메이크 음원에도 참여하며 의미를 더했다.

당시 트렌디하고 중독성 강한 비트로 음악 팬들의 인기를 끌었던 만큼 2023년의 감성을 가미한 ‘지하철을 타고’에 궁금증이 커지고 있다. 

발라드부터 댄스까지 폭넓은 장르 소화력과 섬세한 곡 해석력을 갖춘 왁스는 더욱 무르익은 음색으로 곡을 재해석할 예정이다.

왁스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여성 보컬리스트로 ‘엄마의 일기’ ‘화장을 고치고’ ‘부탁해요’ ‘사랑하고 싶어’ ‘오빠’ ‘머니 (Money)’ ‘내게 남은 사랑을 다 줄께’ 등 음악 스펙트럼이 돋보이는 수많은 히트곡을 배출하며 대중적인 사랑을 받아왔다. 

한편, 왁스가 가창한 복학가왕 프로젝트 첫 번째 음원 ‘지하철을 타고 (2023)’는 오는 28일 오후 6시부터 감상할 수 있다.

 

the_last_night@hanmail.net

nbn 시사경제, nbnbiz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