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태경 "이준석, 윤석열은 DJP 연대와 비슷"... 홍준표 "과대망상"
상태바
하태경 "이준석, 윤석열은 DJP 연대와 비슷"... 홍준표 "과대망상"
  • 임소희 기자
  • 승인 2023.11.07 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준표 대구시장 (사진=MBC뉴스 캡쳐)
홍준표 대구시장 (사진=MBC뉴스 캡쳐)

[nbn시사경제] 임소희 기자

국민의힘 하태경 의원이 이준석 전 국민의힘 대표와 윤석열 대통령의 관계를 두고 'DJP(김대중-김종필) 연대'라고 빗댄 한편 홍준표 대구시장이 "과대망상"이라고 받아쳤다.

하 의원은 전날 국회에서 진행된 '수도권 민심 회복 프로젝트 2탄' 세미나에서 "우리 당의 가장 크고 중요한 문제는 '이준석 세력'과 관계를 어떻게 설정하느냐"라며 "(현재 국민의힘은) 한 지붕 두 가족, 별개의 세력으로 존재하는 것이 현실"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이 전 대표와 윤 대통령의 관계는 DJP 연대와 비슷하다"며 "대통령이 이 전 대표 세력을 아예 인정하지 않고 무시한다면 레임덕이 올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 전 대표에게) 내각 추천권도 주고 공천권도 줘야 한다"고 주장했다.

한편 홍 시장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하태경이  뜬금없는 과대망상으로 DJP 연대 운운한다"며 "이를 보니 바른정당 시즌2로 가게 생겼다"고 언급했다.

이어 "지금 제일 속 타는 사람은 하태경 의원일 것"이라며 "이리갈까 저리갈까 차라리 돌아갈까, 세갈래길 삼거리에 비가 내린다"고 하 의원을 비꼬았다.

2020231147@yonsei.ac.kr

nbn 시사경제, nbnbiz


주요기사